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05 00:00:03
기사수정


▲ 명품 시계 브랜드 프랭크 뮬러, 한정판 '비트코인 시계' 출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스위스 명품 시계 브랜드인 프랭크 뮬러(Franck Muller)가 한정판 비트코인 시계 'Encrypto'를 출시했다. 잔액 확인 및 입금에 사용할 수 있는 퍼블릭 주소가 QR 코드 형태로 시계 전면부에 삽입됐으며, 시계와 함께 동봉된 USB 콜드월렛으로 프라이빗키를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해당 모델은 현재 두바이 몰 지점 및 온라인 구매가 가능하며, 신용카드 및 비트코인 결제를 지원한다. 프랭크 뮬러는 향후 이더리움, 리플 등 TOP 5 코인을 주제로 한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 EOS 사이드체인 BOS, WPS 투표 사이트 릴리즈

IMEOS에 따르면, EOS 사이드체인 BOS가 WPS(작업 제안 시스템, Worker Proposal System) 투표 사이트를 릴리즈했다. 1억 BOS로 조성된 WPF(작업 제안 기금)를 BOS 개발자 인센티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커뮤니티 투표를 통해 해당 기금의 사용처가 결정될 예정이다. 모든 BOS 개발자 및 EOS 생태계 공헌자는 기금을 신청할 수 있으며, 이미 다수 개발팀들이 소셜 미디어를 통해 이에 대한 참여 의사를 밝힌 상태다.


▲ 바이텀, BaaS 플랫폼 '바이스택' 출시...신규 합의 알고리즘 공개

바이텀(BTM, 시가총액 62위) 개발팀이 최근 서비스형 블록체인 플랫폼(BaaS)인 '바이스택(Bystack)'을 출시했다. 특히 사이드체인에 사용된 '바이스택 비잔틴 장애 허용(BBFT)' 합의 알고리즘이 최초 공개됐다. BBFT는 PBFT(실용적 비잔틴 장애 허용)의 파생 솔루션으로, 확장성과 범용성을 개선한 게 특징이며, 상세 정보는 논문 형식으로 깃허브에 업로드 된 상태다. 바이스택은 메인체인에 여러 사이드체인을 결합한 최초의 BUTXO 기반 BaaS 플랫폼으로, UTXO 모델에서 파생된 BUTXO(BYTOM-UTXO) 모델은 이더리움이 가진 데이터유출 등의 문제점을 개선한게 특징이다. 코인마켓캡 기준 BTM은 현재 5.93% 내린 0.112686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BTM +5.18%



▲ 암호화폐 ATM, 77개국 4,843대

암호화폐 ATM 데이터 제공 사이트 코인ATM레이더(Coinatmradar.com)에 따르면, 23일 오후 8시 기준 암호화폐 ATM이 77개국에 걸쳐 총 4,843대 설치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중, 비트코인(BTC)을 지원하는 ATM기는 4,838대로 가장 많았으며, LTC(3,171대), ETH(2,696대), BCH(1,787대)가 뒤를 이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507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