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06 00:00:02
기사수정


▲ 美 콜로라도 주정부, 블록체인 아키텍트 고용

미국 공공서비스 기술 전문 온라인 미디어 Govtech에 따르면, 최근 미국 콜로라도주 주지사 사무실이 20년 경력의 IT 전문가 타디우스 타드 뱃(Thaddeus "Thad" Batt)을 블록체인 솔루션 아키텍트로 고용했다. 뱃은 콜로라도 주 내 블록체인 인프라 구축 및 발전 촉진 관련 업무를 주관할 예정이며, 블록체인 파일럿 프로그램 및 사용 사례 등을 분석해 블록체인의 사용 범위 확대 기회를 모색한다는 게 콜로라도 주정부 측의 설명이다.


▲ 블록체인 수집형 축구 게임 Sorare, 시드 투자 유치...렛저·컨센시스 참여

야후 파이낸스 23일 보도에 따르면 블록체인 기반 수집형 축구 게임 Sorare가 출시를 앞두고 50만 달러 이상의 프리-시드 펀딩 자금을 유치했다. 키마 벤처스, 컨센시스 벤처스, Thomas France 렛저 창업자 등이 해당 펀딩 라운드에 참여했다. Sorare는 투자금으로 디자이너와 엔지니어를 채용할 예정이다. Sorare는 앞서 벨기에 프로축구리그(프로 리그)와 제휴를 맺었으며 세계 주요 프로 축구 리그와 추가 제휴를 타진 중이다. 현재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FC, RSC 안더레흐트, 클럽 브뤼헤 KV를 포함한 27개 구단의 공식 파트너이기도 하다.



▲ 안토노풀로스, 블록체인 암호화폐 환불 정책 시사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AMBcrypto)에 따르면 비트코인 보안 전문가이자 '마스터링 비트코인'의 저자 안드레아스 안토노풀로스(Andreas Antonopoulos)가 최근 유튜브에서 진행한 질의응답에서 블록체인에 환불 정책이 추가될 수 있음을 시사했다. 그는 "비트코인은 거래 불가역성을 약속하는 게 아니라 거래 계약의 이행을 보증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를 두고 미디어는 분쟁 해결을 위해 환불 정책이 추가될 수 있음을 내비친 것이라고 설명했다. 안토노풀로스는 이어 "현재의 기술 한계로 구현이 어려워지고 있다"며 "(거래를 되돌리는) 기존 시스템보다 사용자 보호를 위한 보다 강력하고 예측 가능한 보장(guarantees)을 위해서는 기술 혁신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517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