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7-02 18:00:01
기사수정


▲ 캐나다 세무청, 암호화폐 세금 관련 불법행위 단속 진행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뉴스(cryptonews)에 따르면, 캐나다 세무청(CRA)이 현재 암호화폐 세금과 관련된 불법행위에 대해 단속에 나서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CRA은 "전국의 기업과 개인은 규정을 준수해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기소될 수 있다"며 "캐나다 전역에 다양한 형태의 암호화폐 및 관련 업무가 존재하고, 규제 미준수의 잠재리스크가 크다는 것을 통해 해당 산업에 대한 규제 강화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다"고 밝혔다. CRA는 앞서 2017년 부터 암호화폐 전문팀을 구성, 약 60건의 암호화폐 거래, 채굴 관련 기업에 대해 감사를 나선 바 있다. 이에 대해 CRA는 "현재 감사는 계속 진행중이며 결과는 발표하지 않았지만, 많은 탈세사건이 암호화폐와 연관되어 있으며 관련 범죄가 점점 복잡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현재 캐나다는 미국, 영국, 네덜란드, 오스트리아와 함께 세무기관 합동 TF J5 구성, 국제적인 탈세사건에 대해 조사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유로 퍼시픽 캐피탈 CEO "리브라 프로젝트, BTC에는 악재"

유로 퍼시픽 캐피탈(Euro Pacific Capital)의 CEO인 피터 쉬프(Peter Schiff)가 개인 트위터 계정을 통해 "페이스북의 암호화폐 프로젝트 리브라(Libra)는 비트코인에게 악재다"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페이스북은 현재 BTC가 주목받는 높은 인플레이션을 겪으면서 많은 사람이 은행을 이용하고 있지 않은(Unbanked) 국가 시장을 타겟팅하고 있다"며 "리브라는 거래의 중간 매개체로서 BTC보다 훨씬 더 안정적이고 쉽고 비용이 낮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 Gate.io, Grin 프로젝트에 5BTC 기부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게이트아이오(Gate.io)가 암호화폐 그린(Grin)의 개발 커뮤니티에 5BTC를 기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Gate.io 측은 "향후 Grin 프로젝트의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기부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 외신 "페이스북, 리브라 블록체인 테스트넷 다음주 출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 블록(The Block)이 페이스북이 다음주 리브라(Libra) 블록체인 테스트넷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또한, 발표와 동시에 아파치(Apache) 2.0을 오픈소스로 공개할 예정인 것으로 나타났다. 미디어에 따르면, 해당 블록체인은 실제 준비자산(a reserve of real assets) 격인 리브라 리저브(Libra Reserve)의 지원을 받아 안정적(stability)이며 낮은 인플레이션(low inflation)의 글로벌 수용성(global acceptance)과 대체가능성(fungibility)이 높은 암호화폐를 지향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765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