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7-01 20:00:01
기사수정


▲ 블록체인 스타트업 2곳, 아마존 ETH 결제 서비스 개발 중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업체 클릭(CLIC Technology)이 블록체인 인프라 서비스 업체 오포티(Opporty)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양사는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을 개발해 아마존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이더리움(ETH, 시가총액 2위)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해당 업체는 "아마존이 자체적으로 암호화폐 결제를 지원하지 않더라도, 추후 브라우저 확장 기능을 통해 아마존에서 ETH 결제를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 펙쉴드 "스캠 의혹 토큰스토어, 다른 거래소로 10억원 규모 USDT 이체"

블록체인 보안 업체 펙쉴드(PeckShield)가 "야반도주 혐의를 받고 있는 '스캠' 암호화폐 거래소 토큰스토어(TokenStore)가 거래소 지갑에 있는 1,748,000 USDT 중 절반 가까이를 다른 거래소로 입금했다"고 전했다. 펙쉴드는 이어 "그 중 447,268 USDT는 후오비로, 426,479 USDT는 정체가 파악되지 않은 다른 거래소로 이체됐다"고 밝혔다. 이어 해당 업체는 "이와 관련된 트랜잭션들을 추적하기 위해 여러 암호화폐 거래소들과 협업하고 있다"며 "나머지 874,283 USDT는 아직 거래소 지갑에 있지만 추후 자금 세탁을 위해 다른 거래소로 이체할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 블록체인 월렛 "최근 2달새 400만개 신규 월렛 생성"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에 따르면, 암호화폐 월렛 서비스업체 블록체인(Blockchain)이 최근 보고서를 통해 "비트코인 상승장으로 인해, 두 달 동안 400만개의 월렛 계정이 새로 생성됐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해당 업체는 "최근 스테이블코인 PAX를 지원한 것도 월렛 계정 증가세에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최근 두 달 간 BTC·ETH 신규 월렛 계정 수는 지난해 4~5월을 합친 규모의 2배 이상"이라고 부연했다. 한편, 해당 업체는 추후 모바일 월렛 서비스에 P2P 결제, 예금 등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 토큰게이저 "코인베이스 BTC 시세, 비트파이넥스 대비 '역프'"

암호화폐 전문 데이터 분석 및 제공 플랫폼 토큰게이저(TokenGazer)가 "14일 18시 기준, 코인베이스의 BTC/USD 시세가 비트파이넥스 BTC/USDT 시세 대비 여전히 역(-)프리미엄을 나타내고 있다"며 "투자자들은 시세 격차 리스크를 주의해야 한다"고 진단했다. 또한 해당 업체는 "BTC의 전체 네트워크 해시레이트는 53.21EH/s로,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며 "BTC 활성화 주소는 증가세를, BTC 선물 시장에선 숏포지션 비율이 늘었다"고 설명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77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