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7-02 08:00:01
기사수정


▲ 日 노무라,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제공 업체 설립

일본 현지 미디어 지지닷컴(jiji.com)에 따르면, 일본 노무라 홀딩스와 노무라 종합연구소가 공동 출자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를 개발·제공하는 업체를 설립하기로 합의했다고 14일 발표했다. 해당 업체는 고객에게 주주 정보 및 이자 지급 등 서비스를 제공해 주식·채권의 발행과 유통을 지원하는 거래 인프라를 구축하는 게 목표이며, 올해 8월 설립될 예정이다. 자금 출자 비율은 노무라 홀딩스 66%, 노무라 종합연구소 34%이며, 설립 3년 후 자본금이 24억 엔에 달할 전망이다.







▲ 브라질 금융 당국, 규제 샌드박스 도입...블록체인 혁신 촉진

외신에 따르면, 브라질 경제부, 중앙은행, 증권위, 보험감독국은 13일(현지시간) 공동 성명을 통해 규제 샌드박스 제도를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샌드박스에는 중소기업 규제 절차 간소화 등이 포함됐다. 당국은 성명서를 통해 "분산원장(DLT)과 블록체인, 인공지능(AI) 등 혁신 기술을 활용한 신규 비즈니스 모델이 출현하고 업계 전환이 이뤄지고 있다"며 "규제 유연성을 발휘해 중소 핀테크 기업의 성장을 도모하고 고품질의 제품 및 서비스 출시를 장려하는 게 해당 제도의 도입 취지"라고 설명했다. 한편 샌드박스의 구체적인 도입 시기는 해당 성명에서 발표되지 않았다.



▲ 유로폴, 암호화폐 관련 회의 주최...범죄 예방 협력 강화

유로폴이 14일(현지 시간) 공식 사이트를 통해 지난 12일부터 3일 간 각국 사법부 및 민간부문 300명 이상의 전문가가 참여한 제6차 암호화폐 관련 회의를 주최했다고 발표했다. 해당 회의는 유럽에서 가장 큰 규모의 암호화폐 관련 회의로, 유로폴 유럽 사이버 범죄 센터(EC3)가 주관했다. 보도자료에 따르면, 회의 기간동안 각국 사법부 및 암호화폐 기업 관계자들은 암호화폐 관련 범죄를 예방하고 피해액 복구에 대한 협력 관계 구축을 논의하는 한편, 새로운 협력 기회를 모색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이날 유로폴은 암호화폐 관련 범죄 대응을 위해 시뮬레이션 게임을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회의 참석한 암호화폐 관련 기업들은 Binance, BitBay, Bitcoin.de, Bitfinex, BitFlyer Europe, Bitnovo, Bitonic, Bitpanda, BitPay, Bitstamp, CEX, Coinbase, Coinfloor, Coinhouse, Coinpayments, CoinsPaid, Ledger, Litebit, LocalBitcoins, OKCoin, Shapeshift, SpectroCoin, Tether, Xapo 등이다.



▲ 58COIN, 앤트마이너 S17 Pro 해시파워 영구임대 상품 예약판매 개시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58COIN이 공식 채널을 통해 4종 앤트마이너 S17 Pro의 클라우드 마이닝 해시파워 영구임대 상품의 예약판매를 개시한다고 공지했다. 해당 4종 상품의 수익 계산 시작일은 각각 6월 22일, 7월 5일, 7월 20일, 10월 5일이다. 판매 해시파워는 각각 1000T, 3100T, 3000T, 13000T이며, 예약 판매가는 1T 당 최저 306 위안(현재 환율 기준 약 5만 2,300원)으로 책정됐다. 공지에 따르면, 해당 상품의 최단 기간 원금 회수 주기는 150일, 전기세는 KWh 당 0.32 위안(약 54원), 수수료는 수익금의 4%다. 또한 해당 상품들의 구매는 USDT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앞서 58COIN의 첫 번째 상품인 'S17 클라우드 마이닝 0611' 상품은 예약 판매에서 판매 기간 마감 21일 전 완판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777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