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30 22:00:02
기사수정


▲ 구글 클라우드, 체인링크 통한 클라우드 데이터 온체인화 가능성 언급...LINK 58% ↑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스피커스에 따르면 구글 클라우드가 지난 13일 체인링크(LINK, 시총 23위)를 통한 이더리움 스마트컨트렉트와 자체 기업용 데이터 클라우드 서비스인 빅쿼리(BigQuery)를 연계하는 방안을 소개했다. 또한 이같은 방식을 통한 블록체인 클라우드 데이터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가능성을 언급했다. 구글 클라우드 소속 개발자인 앨런 데이는 13일 공식 블로그 포스트를 통해 이같은 방안을 소개했다. 그는 이에 대해 "퍼블릭 데이터셋의 온체인 운영을 통해 비효율성을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한 "체인링크는 스마트컨트렉트와 실제 세상의 데이터를 연결하는 매개가 될 수 있다"며 "디앱은 중앙화된 오라클에 의존해 블록체인 밖에 데이터를 저장할 필요가 없다"고 진단했다. LINK는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57.81% 오른 1.8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그레이스케일 "헤지펀드, 비트코인 투자 급증...2300% 증가"

미국 디지털 자산 전문 자산운용사인 그레이스케일의 레이하네 셔리프 어스커리 리테일 총괄이 현지 미디어와의 인터뷰에서 "점점 더 많은 기관 투자자들이 암호화폐 투자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그는 "최근 공개된 내부 보고서에 따르면 그레이스케일의 (암호화폐) 투자 상품에 유입되는 기관 자금이 매분기 42%씩 증가하고 있다"며 "2018년도 4분기 3010만 달러에서 2019년도 1분기 4270만 달러로 증가했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헤지펀드의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에 대한 투자도 급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지난해 1분기 이들의 그레이스케일 암호화폐 관련 자산 투자액이 2400만 달러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2018년도 4분기 대비 2300% 증가한 규모다.



▲ WSJ "페이스북 코인, 비자·마스터카드 등과 파트너십 체결"

월스트릿저널이 자체 암호화폐 발행을 추진중인 페이스북이 이미 10여 곳의 기업과 관련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보도했다. 이중에는 비자와 마스터카드, 페이팔, 우버 등도 포함됐다. 해당 업체들은 향후 발행될 페이스북의 암호화폐와 서비스 측면에서 연계될 전망이다. 미디어는 업계 전문가를 인용해 "이같은 금융 기업들과 전자상거래 기업들이 약 1000만 달러씩 투자해 공동으로 페이스북 암호화폐를 관리하게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 '맥아피 거래소' 대규모 디도스 공격 노출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가 세계적인 보안 소프트웨어 맥아피의 창업자인 존 맥아피가 최근 출시한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맥아피 매직'이 악의적인 디도스 공격을 받고 있다고 보도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13일(현지시간) 맥아피 매직 네트워크 서버에 대한 HOIC 형태의 대규모 디도스 공격이 확인됐다. 그후 존 맥아피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서비스가 복구됐다"고 직접 밝힌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플랫폼은 현재 8개 암호화폐 거래를 지원하며 OTC 마켓과 전문가들을 위한 쉐도우 트레이닝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78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