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7-01 12:00:02
기사수정


▲ 美 국립수산연구소, IBM 블록체인 식품 공급망 파일럿 프로젝트 진행

외신에 따르면, 미국 수산물 업계 주요 협회인 국립수산연구소(NFI, National Fisheries Institute)가 IBM의 블록체인 기반 식품 공급망 솔루션 푸드 트러스트(IBM Food Trust, IFT)와 협력해 파일럿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블록체인을 도입해 수산물 사업의 유통 비용을 절감하고 공급망의 투명성을 높이는 게 목적이다.


▲ 로이터·블룸버그, 신규 암호화폐 지수 제공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톰슨 로이터와 블룸버그 터미널에서 소셜 미디어 게시글과 뉴스를 반영한 신규 암호화폐 지수를 제공할 예정인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암호화폐 지수 제공 업체 크립토인덱스(Cryptoindex) CEO VJ 엔젤로는 "지난 30년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 노하우를 통해 소셜 미디어에 나타나는 심리 상태 및 실제 거래량 등 데이터에 기반한 지수를 제공할 것"이라며 "터미널 사용자는 1800여 종의 암호화폐 중 상위 100개 암호화폐의 지수를 제공받을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해당 지수는 각종 암호화폐 거래소의 데이터 및 트위터, 텔레그램, 깃허브 등의 정보를 반영한다는 설명이다.



▲ TenX, 유럽 전자화폐발행 라이선스 취득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ICO이그재미너(icoexaminer)에 따르면, 암호화폐 지갑 및 직불카드 제공 업체 TenX(PAY, 시가총액 172위)가 리히텐슈타인 금융 당국으로부터 전자화폐발행(EMI) 라이선스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TenX는 유럽경제지역(EEA), 유럽연합(EU), 아이슬란드, 리히텐슈타인, 노르웨이에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TenX는 또 올해 안에 EEA 내 직불카드를 재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비트렉스 고위 관계자 "FATF 지침, 글로벌 거래소 통합 시스템 요구"

야후파이낸스에 따르면, 미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렉스의 수석 컴프라이언스 및 윤리 담당자 존 로스(John Roth)가 최근 인터뷰에서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의 지침은 블록체인의 근본적인 구조 변경, 또는 글로벌 200여 개 거래소를 하나로 합치는 병렬 시스템을 요구한다"고 말했다. 암호화폐 거래소 및 관련 업체가 FATF의 요구에 따라 1,000달러를 초과하는 모든 암호화폐 거래의 고객 정보 수집하는 것은, 암호화폐의 익명성과 추적 불가능한 특성 때문에 실현하기 까다롭다는 설명이다. 한편, 야후파이낸스는 블룸버그를 인용 "일부 거래소는 이와 같은 시스템 구축을 고려하기 시작했다"며 "규제 준수는 거래 비용을 증가시켜 거래소 수익을 크게 감소시킬 수 있으나, 국제 규제 체제가 마련됨에 따라 업계가 과도기를 거쳐 제도권으로 진입하는 계기가 될 수 있다"고 진단했다. FATF는 오는 21일 암호화폐 기업 규제 지침 최종안을 발표할 예정이며, 거래소, 수탁업체, 헤지펀드 등 광범위한 암호화폐 사업자가 지침의 영향을 받게될 전망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789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