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14 21:00:01
기사수정

러시아 국가연금기금 (PFR, Russian state Pension Fund)이 내부 시스템에 블록체인 기술 도입을 제안한 것으로 밝혀졌다. 지난 29일(현지시각) 러시아 국가연금기금은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하여 모든 정보를 분산 등록부에 통합하는 등 전체시스템을 단일 플랫폼으로 통합하자는 의견을 건의했다. 현재, 러시아 국가연금기금은 블록체인 기술 도입을 통해 궁극적으로 데이터를 관리하고 저장하는 데 드는 비용 절감을 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러시아 현지 매체에 따르면 연금기금 관계자들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불필요한 서류작업을 피하고 엄청난 양의 데이터를 저장하고 유지하는 데 드는 비용을 줄일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언급했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 도입 시 노동관계 계약의 투명성을 개선하고, 러시아 국내 전문가들이 계속해서 심각한 문제라고 언급하던 노동자 권리 침해를 보호할 수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실제로 지난해 러시아에서 노동법 위반 관련 신고가 무려 46만5천 건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연금기금 관계자들은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면 이러한 노동법 위반 행위들을 보다 효과적으로 감시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러시아는 현재 노동산업의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많은 조치를 취하고 있다. 실제로 올해 6월 러시아 총리 드미트리 메드베데프(Dmitry Medvedev)는 2020년부터 모든 고용기록을 온라인에 저장하겠다고 제안했다.  

코이니스타 http://www.coinistar.com/?t=all&page=16&idx=444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79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