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14 22:00:01
기사수정

호주 정부가 글로벌 기업 IBM 및 영국계 로펌 허버트스미스프리힐즈(Herbert Smith Freehills)와 손잡고 호주 국영 블록체인(Australian National Blockchain, 이하 ANB)을 개발해 시범 운영할 예정이다. 호주 연방 과학산업연구기구(CSIRO, Commonwealth Scientific and Industrial Research Organization)는 최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ANB의 존재를 발표했다.

ANB는 호주 전역의 모든 기업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초의 대규모 오픈 블록체인 솔루션이며 비즈니스 계약 및 관련 법률 준수를 위해 설계됐다. 이를 통해 호주 기업들은 블록체인 기반 스마트 컨트랙을 사용할 수 있고 다른 기업들과 효과적으로 협력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ANB는 호주 디지털 경제에 새로운 인프라를 나타낼 수 있는 잠재력이 있으며, 호주 전역에 있는 기업들이 스마트 컨트랙을 사용해 데이터를 교환할 수 있게 하여 기업 간 진행 중인 계약을 실시간으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구현될 예정이다.

예를 들어, 건설 현장에서 해당 플랫폼이 이용될 경우 블록체인에 적재물 배달 시간과 날짜가 기록된다. 건설회사와 은행 간에 스마트 계약을 체결해 자동으로 해당 조건에 부합하는 비용을 지불하도록 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따라서 호주의 여러 거래 기업들이 세부 정보, 개인 정보 또는 기밀정보를 노출하지 않으면서 협업할 수 있게 된다. 기업들은 블록체인상에서 자동으로 거래를 처리할 수 있는 것이다. 

호주 정부는 이번 플랫폼 테스트 단계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경우 ANB를 수출할 계획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호주 국내 은행, 로펌, 몇몇 기업체들을 파일럿 테스트에 참여시키기 위해 노력 중인 것으로 조사됐다. 

코이니스타 http://www.coinistar.com/?t=all&page=16&idx=447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80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