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29 16:00:01
기사수정


▲ 댄 라리머 "5년 전 지금처럼 규제했다면, BTS·STEEM·EOS 존재 불가"

어젯밤 댄 라리머 이오스(EOS, 시가총액 6위) 창시자가 텔레그램 커뮤니티에서 정부 규제와 관련해 "만약 5년 전 규제환경이 현재 수준이었다면, 비트쉐어(BTS, 시가총액 52위), 스팀(STEEM, 시가총액 60위), EOS(시가총액 6위) 모두 존재할 수 없었을 것"이라며 "규제는 혁신을 저해하며 당국의 허가 없이는 비즈니스가 불가능한 환경이 조성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그는 "블록원 같은 기업은 당국의 규제를 준수할 수 있지만, 수억 달러 규모의 자금이 뒷받침되지 않은 개인 혹은 업체는 규제 준수가 불가능하다"고 부연했다. 다음은 댄 라리머와 유저의 일문일답.

Q. 현재 EOS 월렛에서 유비키 지원이 가능한가?

A. 아직 아니다. 하드포크가 필요하다. EOSIO 2.0은 웹오슨(Webauthn) 을 위한 것이다.

Q. EOS에 대해 많은 소문을 들었다. 보이스(VOICE)와 DApp 외에도 전략적 파트너가 이룬 성과들이 있는가?

A. EOS VC가 이와 관련해 많은 성과를 이뤘다.

Q. EOSIO 2.0 적용 이후에도 현재 플랫폼과 EOS 토큰을 사용하는가?

A. EOS 토큰은 현재 그대로 사용한다. 처리속도가 더 빨라지고 보안성이 개선될 따름이다.

※해당 뉴스는 코인니스와 코리오스가 공동 제작했습니다.




▲ 보안 전문가 "비트코인 Erlay 프로토콜, 가장 보편성 띤 개선 방안"

비트코인 프라이빗 키 보안 솔루션 기업 CasaHODL CTO 제임스 롭(Jameson Lopp)이 앞서 5월 소개된 새 비트코인 개선 제안(BIP) Erlay 프로토콜에 대해 "지난 몇 년간 비트코인 네트워크에서 이뤄진 개선 중 가장 보편적인 성격을 띤다"고 평가했다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 크립토가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Erlay 프로토콜은 모든 노드에게 트랜잭션을 전달하는 기존의 프로토콜(relay)을 소수의 노드에게만 전달하는 방식으로 바꿔 노드의 대역폭 부담을 대폭 줄여준다(최대 75% 절감). 노드의 대역폭 부담이 줄어들면 더 적은 비용으로 더 많은 노드를 연결할 수 있어 네트워크 보안성이 향상된다. 제임스 롭은 Erlay 프로토콜 도입으로 네트워크 전파 속도가 다소 느려질 수 있지만 더 높은 효율과 광대역 부담 절감 효과가 이를 상쇄한다고 설명했다.



▲ 외신 "리퀴드, 텔레그램 토큰 퍼블릭 세일...50개국에서 판매 불가 전망"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리퀴드(Liquid)가 오는 7월 10일 독점 판매하는 텔레그램 그램(Gram) 토큰은 SAFT 협정에 따라 미국, 캐나다, 일본을 포함한 50개국 이상에서 판매될 수 없을 것이라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이 쓰리애로우 캐피털(Three Arrows Capital) CEO 쑤주(Su Zhu)의 발언을 인용해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SAFT(Simple Agreement for Future Tokens) 협정은 암호화폐 프로젝트가 투자자들에게 제공하는 투자 계약의 일종으로, 기존 ICO가 투자 즉시 토큰을 발행하는 것과 달리 특정 시점(네트워크 출시 등)에 토큰을 지급하기로 한 약속이다. SAFT 토큰은 거래소, 장외시장 판매가 금지돼 있다. 따라서 리퀴드에서 그램을 구입하더라도 텔레그램 블록체인 네트워크 TON이 출시되기 전까지는 그램의 이체, 인출, 거래가 불가능할 것이라고 미디어는 설명했다. 현재 프라이빗 투자자만 그램 토큰을 구입할 수 있다. 실제로 리퀴드는 텔레그램과 직접 파트너십을 맺은 것이 아니라 한국 소재 그램 아시아(Gram Asia)가 보유한 그램 토큰 일부를 판매할 예정이다. 그램 아시아는 아시아 최대 그램 토큰 홀더로 알려져 있다. 앞서 리퀴드 CEO 카야모리(Kayamori)는 테크크런치와 인터뷰에서 "TON은 오는 10월에 출시될 수 있을 것이다. 그들은 10월 그램 상장 전 거래소와 한 번 협력해보기를 바랐다"며 "이번 토큰 판매는 TON의 중요 계획 중 일부로,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말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811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