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27 16:00:00
기사수정


▲ 외신 "LTC 연중 최고가 경신 강세... 채굴 보상 반감기 영향"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체인디디에 따르면 라이트코인(LTC, 시가총액 4위)가 11일 새벽 강세 흐름을 나타내며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129 달러까지 상승, 지난해 5월 이후 최고가를 경신했다. 최근 24시간 상승폭은 10%대를 넘어섰다. 지난 5일 새벽 98 달러선 터치 후 시작된 반등이래 가격 상승폭은 30%가 넘는다. 이와 관련해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는 "최근 LTC 강세는 다가오는 채굴 보상 반감기에 따른 시장의 기대심리가 반영됐을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다. 오는 8월 8일 라이트코인 블록체인의 채굴 보상은 블록 당 25 LTC에서 12.5LTC로 줄어든다. 앞서 2015년 8월 25일 LTC 블록 보상 반감기 당시 LTC 가격은 3개월 간 500% 상승하며 강세 흐름을 보인 바 있다. 비트인포차트닷컴에 따르면, LTC 네트워크의 해시레이트는 지난 11일 역대 최고 수치를 경신한 바 있으며 전문가들은 이 역시 LTC 가격 우상향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분석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LTC는 현재 10.44% 오른 126.21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테조스 재단, 블록 익스플로러 '테즈블록' 개발비 지원

10일(현지 시간) 암호화폐 지갑 에어갭(AirGap)의 개발사 페이퍼스(Papers)가 테조스(XTZ, 시가총액 19위)로부터 테조스 블록체인 익스플로러 테즈블록(tezblock)의 개발비를 지원받았다고 발표했다. 페이퍼스는 이와 관련해 "테즈블록의 개발 코드는 MIT 라이선스와 함께 오픈소스로 제공될 것이며 MVP(Minimal Viable Product, 최소 기능 작동 앱)의 출시와 함께 서비스를 시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는 "가장 자산에 대한 블록 익스플로러 테즈블록의 개발은 테조스 프로토콜의 가용성을 제고하고 데이터를 검증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테조스 프로젝트에게 이 보조금은 필수적인 선택"이라고 분석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XTZ는 현재 3.96% 오른 1.29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피터 맥코막 "CCN 운영 중단, 구글 업데이트 문제가 다는 아니다"

암호화폐 관련 팟캐스트 방송 'What Bitcoin Did'의 호스트이자 유명 암호화폐 투자자인 피터 맥코막(Peter McCormack)이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의 운영 중단 소식과 관련해 "CCN의 사이트 운영 중단을 초래한 원인은 구글의 알고리즘 업데이트 그 이상의 문제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실제로 구글의 코어 업데이트는 지난 3일(현지 시간) 진행됐고, CCN의 사이트 폐쇄 결정은 약 일주일 후인 10일 발표됐다. 대부분의 컨텐츠 제공 업체들은 조회수를 확보하는 것과 트래픽의 수익화 사이에서 모순이 발생한다. 기존의 사업 모델은 대부분 광고 효과가 미미하다는 문제점을 안고 있다"고 지적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3831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