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8-07 17:08:15
기사수정


▲ 사진=코인코드


[정책+](미국) SEC 위원, “규제당국은 암호화폐 혁신을 저지해서는 안 된다”


헤스터 피어스(Hester Peirce) 미국 증권거래소(SEC) 집행위원은 암호화폐 공간은 혁신을 위한 어느 정도의 여유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SEC는 암호화폐 혁신을 저지해서는 안 된다]


피어스는 암호화폐 업계 내에서 크립토맘(Crypto Mom)이라 불리는 가운데, 백트(Bakkt) 디지털 자산 회의에서 규제당국에게 디지털 혁신을 위한 여지를 줄 것을 요청했다.

 

피어스에 따르면, SEC와 같은 규제 감독자들은 ‘감독기구’에서 벗어나 시장 참여자들이 특정 자산이 투자 가치가 있는지를 직접 결정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 문제에 대해 더 언급하면서 피어스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우리는 암호화폐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규제된 틀 안에서 관여할 수 있도록 허용 할 필요가 있다. 투자자들이 스스로 결정을 내려야 한다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이미, 미국의 일부 암호화폐 기업들 사이에서 종종 미국의 혁신을 가로막는 주 및 연방법의 복잡한 구조에 대한 불만이 증가하고 있다.


미국의 암호화폐 규제의 제한 상태에 대한 심각한 경고를 전달한 후, 서클은 결국 폴로닉스 거래소를 해외로 옮겼다. 다른 플랫폼들은 미국 투자자들의 접속을 막기도 한다.


[혁신에 대한 느린 수용]


SEC가 혁신을 빠르게 수용하지 않고, 오히려 현상 유지만을 선호한다. 따라서, SEC 위원회는 수십 년 된 규제를 신흥 암호화폐 자산계층에 맞게 활용하려고 시도하고 있다.


피어스 위원에 따르면:


“만약 우리가 실수를 하면 사람들은 우리를 비난하게 될 것이고, 사람들이 돈을 잃을 경우에는 항상 규제당국에 책임을 묻기 때문에 규제당국이 보수적이 되는 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일이다.”


제이 클레이튼(Jay Clayton) SEC 회장은 ICO(초기 코인 제공) 토큰은 증권이라는 견해를 일관되게 고수해 왔다.


피어스에 따르면, SEC의 이 특별한 습관은 신흥 디지털 경제에서 국가를 불리하게 만들었다. 유럽과 아시아 전역의 다른 관할권은 이미 암호화폐 생태계의 높을 위치를 차지하기 위한 중요한 조치들을 취하고 있다.


피어스는 또한 중요한 변화가 없는 한, 미국은 암호화폐 통화 채택 면에서 이들 국가들에 뒤처질 것이라는 견해를 지지했다.


피어스의 경우 규제 당국은 혁신을 위한 활성화 환경을 조성하고 제품 테스트를 시장에 맡겨야 한다. 또한, SEC 집행위원은 규제당국이 암호화폐 프로젝트와의 준수 및 긍정적 관계의 균형을 유지하는 전담 부서를 가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한편, 스티브 므누신 미 재무장관은 최근 SEC와 같은 규제기관들이 이 나라를 위한 암호화폐 특정법 개발에 협력해야 할 것이라고 선언했다.


◆ SEC 위원 “페이스북의 리브라는 인터넷과 함께 할 돈이며, 흥미롭다”


헤스터 피어스(aka. 암호화폐 엄마, Crypto Mom)는 최근 포춘의 브레인스톰 테크놀로지 행사에서 암호화폐 규제에 대한 그녀의 견해와 SEC(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서 그녀의 동료들이 취한 접근법에 대해 설명했다. SEC 집행위원인 그녀가 페이스북의 ‘리브라’라는 화제에 대해 의견을 개진했다.


피어스는 SEC가 장소를 방문하고, 그들의 프로젝트에 대해 사람들과 토론하고, 규제 문제에 대해 그들을 돕는 것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SEC는 암호화폐에 대해 ‘피난장소(safe harbor)’ 접근법을 취하고 있으며, 암호화폐와 관련된 사기꾼, 범죄자를 막으려고 하고 있다. 피어스는 투자자들을 안전하게 지켜주고, 그 돈이 생태계에 가치를 더해줄 프로젝트가 있는 곳으로 향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피어스는 개인적으로 페이스북과 대화를 나누지 않았지만, 그녀는 백서를 읽었다고 말했다.

 

“페이스북의 리브라에 대해 가장 흥미로운 것 중 하나는 사람들이 전세계로부터 협력하고 복잡한 통화 거래를 수반하지 않는 방식으로 프로젝트에 대한 기여금을 지불받을 수 있도록 세상을 하나로 모을 수 있는 방법이라는 것이다. 모든 사람이 동일한 통화로 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인터넷과 함께 할 수 있는 돈과 거의 비슷하며, 암호화폐의 잠재적인 가치는 바로 여기에 있다고 생각한다.”


피어스는 페이스북이 전세계에 퍼져있는 거대한 사용자 기반을 이용하는 것은 당연하다고 덧붙였다. 피어스는 미국이 기술 혁신을 잃어 버렸다는 우려를 표명하면서 규제 당국은 일반적으로 민첩하지 않으며, 미국의 SEC와 마찬가지라고 덧붙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4375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블록체인홍보게시판링크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