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8-13 15:10:28
기사수정


▲ 사진=알고랜드


[마켓+](상장) 알고랜드, 코인베이스 프로 상장 발표


-지난 6일 발표된 상장 검토 항목 중 첫번째 상장 프로젝트로 선정

-프로젝트 공개 7주 만에 글로벌 대형 거래소 연속 상장 성공


블록체인 플랫폼 알고랜드(Algorand)가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Coinbase)내 거래 플랫폼 코인베이스 프로(Coinbase Pro)에 8월 14일 상장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상장은 지난 6일 코인베이스가 밝힌 상장 검토 프로젝트 공지에 이은 발표이다. 코인베이스는 알고랜드, 코스모스, 옽톨로지, 대시를 포함한 총 8개의 블록체인 프로젝트를에 대한 상장을 검토중이라고 밝혔으며, 그 중 알고랜드의 알고(ALGO)가 가장 먼저 코인베이스 프로에 상장될 예정이다. 


알고랜드는 튜링상 수상자이자 영지식 증명의 권위자인 실비오 미칼리 MIT 명예 교수가 만든 국경없는 경제 구축을 위한 블록체인 프로젝트이다. 알고랜드는 블록체인 한계로 지적되는 블록체인 트릴레마를 순수지분증명 알고리즘을 통해 극복하여 전 세계 수십억 사용자들을 위한 시스템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알고랜드는 지난 6월 더치옥션(역경매) 방식으로 토큰 판매를 진행하여 약 700억원 규모의 자금을 모집했으며, 이후 후오비 글로벌(Huobi Global), 비트맥스(BitMax), 바이낸스(Binance) 등 글로벌 대형 거래소에 연속 상장되었다. 


알고랜드의 글로벌 마케팅 담당 켈리 켈러헨(Keli Callaghan)은 “코인베이스는 전 세계 3천만 개 이상의 계정을 확보하고 100개 이상의 국가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이다”며 “알고랜드는 프로젝트를 공개한 지 약 7주만에 되지 않았지만, 코인베이스 상장을 통해 그 잠재성과 우수성을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4431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