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8-13 15:12:03
기사수정


▲ 사진=아이콘


[산업+](리워드) 아이콘(ICON), ‘P-Rep 사전 투표’ 이벤트로 300만 ICX 보상 진행


- 8월 26일부터 9월 24일까지 


국내 대표 블록체인 프로젝트 아이콘(ICON)은 아이콘 네트워크 대표자(이하 P-Rep) 선거를 앞두고, 8월 26일부터 9월 24일까지 30일간 ‘사전 투표(Pre-Voting)’ 이벤트를 통해 300만 ICX(아이콘 암호화폐) 보상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아이콘 대표자 선거 캠페인 ‘ICONSENSUS’는 지난 1월부터 아이콘 커뮤니티 선거 포털을 통해 후보자를 모집함으로써 본격 시작되었으며, 오는 9월 온체인 선거가 실시되면 아이콘 네트워크가 22명의 P-Rep에 의해 가동되는 네트워크 탈중앙화가 구현될 예정이다. 위임 기여도 증명(DPoC, Delegated Proof of Contribution) 거버넌스에 따라 아이콘 커뮤니티의 ICX 토큰 위임 투표를 통해 아이콘의 대표자인 ‘P-Rep’이 선출되며, 위임 받은 투표량에 따라 상위 22명이 메인 P-Rep이 되고, 그 다음 78명까지가 보조 P-Rep으로 차등 등록된다. 


사전 투표는 오는 8월 26일부터 9월 24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며, ‘사전투표 이벤트’는 P-Rep 후보와 아이콘 커뮤니티 멤버인 ICONist 모두 참여 가능하다. 본격적 온체인 선거인 9월에 앞서 위임 투표를 체험하고 재단이 보유한 300만 ICX를 투표 보상으로 지급함으로써, 성공적인 탈중앙화 네트워크 구현을 위한 선거 참여도를 높이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26일 한국 시간 오후 2시(UTC 05:00), 아이콘 네트워크의 블록 높이가 7,560,000가 되면 P-Rep 후보자의 온체인 노드 등록이 가능하다. P-Rep 후보는 온체인 등록을 위한 2000ICX가 필요하며, 사전 투표 기간 동안 대표자 보상은 없다. 9월 네트워크 탈중앙화 구현 및 P-Rep 선출 완료 후 대표자 위임 보상 및 블록 생성 보상을 받게 된다. 사전 투표를 통해 위임 받은 지분은 9월 온체인 선거 시작 전까지 축적되므로, 신속하게 등록할수록 유리하다. 


ICX 보유자는 아이콘 자체 암호화폐 지갑인 ICONex를 통해 사전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이를 위해 26일 ICONex 지갑을 업데이트해야 하며, 투표 방법은 아이콘 커뮤니티 선거 포털에서 확인 가능하다. 


ICX 토큰을 보유한 누구나 위임량 %를 설정한 후 후보자 리스트에서 투표할 수 있으며, 보상은 약 1일 간격으로 계산되며,  ICONex 지갑을 통해 수령할 수 있다. 보상은 아이콘 재단이 보유한 보상 기금에서 총 300만 ICX가 지급된다. 


민킴(Min Kim) 아이콘 재단이사는 “아이콘 재단과 커뮤니티, 전 세계 후보자들이 오랜 기간 준비해 온 역사적 순간을 앞두고 있다. 오는 9월 P-Rep 선거가 블록체인 업계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성공적인 선거 개최를 위해 의미 있는 사전 이벤트를 진행하고자 했다”며, “아이콘 네트워크 생태계의 주역들이 투표로 선출되어 진정한 탈중앙화 네트워크가 탄생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443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