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책+](중국) 중국 중앙은행의 디지털 화폐 발행 준비, “첫 번째 이용 기업 알리바바와 텐센트 등 7개사”
  • 기사등록 2019-08-30 18:00:02
기사수정


▲ 사진=코인코드


[정책+](중국) 중국 중앙은행의 디지털 화폐 발행 준비, “첫 번째 이용 기업 알리바바와 텐센트 등 7개사”


중국 중앙은행인 인민은행이 독자적인 디지털 화폐(암호화폐가 아닐 가능성이 높은)를 출시할 준비가 돼 있으며, 향후 몇 개월안에 발행할 것이라고 한다. 최초 사용은 대기업 7개사가 활용에 움직임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미국 포브스(Forbes)가 보도했다.


이름이 거론된 7곳에는 알리바바, 텐센트의 거대 IT기업 2곳과 중국의 전자 결제 시스템을 운영하는 유니온 페이 등이 포진됐다. 위 3개사와 메가뱅크인 중국 건설은행, 공상은행, 중국은행, 농업은행도 이 통화를 받는 최초의 기관이 될 예정이다.


이들 7개사는 디지털 화폐를 13억 명의 중국 시민이나 위안화를 이용한 비즈니스를 하는 사람들에게 보급시키는 역할을 맡는다. 또한 중국 중앙은행은 디지털 화폐가 미국 소비자들에게 최종적으로 이용 가능해지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4556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블록체인홍보게시판링크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 Popular articles더보기
  1. 2020년 최고의 인터넷 보안 소프트웨어: 모두에게 추천하는 보안도구 20가지 2020년 최고의 인터넷 보안 소프트웨어: 모두에게 추천하는 보안도구 20가지 2020년은 부유함과 발전의 해가 될 것이라고 온 세계가 예측했었다. 제타바이트로 측정할 정도의 데이터량 증가, 수많은 스마트 기기의 출현, AI 기술 발전과 양자 컴퓨팅 등이 예측되었으나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이 모든 계획은 멈춘 상태이다.현재 150개국이 감.
  2. [레이븐랜드에 듣다]③ 디지털 자산 증권의 발행 플랫폼 레이븐코인 잠재력 무궁무진해 [편집자 주 = 디지털 자산 토큰화 바람이 거세다. ICO와 IEO를 지나 STO란 이름으로 디지털 자산 토큰화 시장이 열리고 있다. 유럽과 미국에서는 자산토큰화 시장에 대한 가이드라인이 잇달아 나오면서 걸음마를 떼고 있지만 아시아에서는 논의 단계에 머물러 있는 현실이다. 런던에서의 토큰화 시장과 레이븐랜드로 어떤 것을 구현하려고 하는...
  3. [레이븐랜드에 듣다]④ 디지털 토큰 솔루션(DTS)과 레이븐엑스 중점 육성에 힘쓰고 싶어 [편집자 주 = 디지털 자산 토큰화 바람이 거세다. ICO와 IEO를 지나 STO란 이름으로 디지털 자산 토큰화 시장이 열리고 있다. 유럽과 미국에서는 자산토큰화 시장에 대한 가이드라인이 잇달아 나오면서 걸음마를 떼고 있지만 아시아에서는 논의 단계에 머물러 있는 현실이다. 런던에서의 토큰화 시장과 레이븐랜드로 어떤 것을 구현하려고 하는...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