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9-19 13:59:54
기사수정


▲ 사진=아이콘


[마켓+](상장) 아이콘(ICON), 미국 대표 암호화폐 거래소 크라켄(Kraken)에 ICX 상장


국내 블록체인 프로젝트 최초 미국 기반 거래소 상장


USD, EUR, XBT(BTC), ETH 등과 거래 쌍(trading pairs)으로 오픈


국내 대표 블록체인 프로젝트 아이콘(ICON)은 ICX(아이콘 암호화폐)가 미국의 대표 암호화폐 거래소 크라켄(Kraken)에 상장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상장은 미국 달러(USD), 유로화(EUR)로 ICX를 구매 및 거래할 수 있는 최초 사례로서 그 의의가 크다. ICX는 미국 달러, 유로화뿐 아니라 XBT(BTC), ETH 등과도 거래 쌍(trading pairs)으로 오픈된다.


크라켄은 2011년 제시 파웰(Jesse Powell)이 설립한 세계 최대, 최고(最古)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로, 우수한 서비스와 낮은 수수료, 다양한 자금 지원 옵션, 엄격한 보안 표준을 통해 온라인 암호화폐 구매에 가장 최적화된 거래소로 지속 선정되어 왔다.


현재 아이콘은 블록체인 기술의 대중화를 향한 여정, 캠페인의 일환으로 22팀의 아이콘 전체 네트워크 대표자 ‘P-Rep(Public Representative)’ 선출을 준비하고 있다. 본 선거에 사전 등록한 후보 총 77팀 중 약 22%에 해당하는 17팀이 미국에서 출마할 정도로, 아이콘 프로젝트는 미국으로부터 강력한 지지를 얻고 있다. 이러한 측면에서 이번 크라켄 상장은 아이콘 커뮤니티와 생태계 성장을 가속화하는 데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민킴(Min Kim) 아이콘 재단이사는 "아이콘이 한국을 대표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알려진 만큼, 미국 기반의 거래소에 최초 상장된 한국 프로젝트로서 업계를 선도해 갈 수 있음에 자부심을 느낀다"고 밝히며, "이는 아이콘 프로젝트가 완전히 탈중앙화된 글로벌 커뮤니티로 급속히 진화 중임을 크라켄과 같은 업계 리더로부터 인정 받고 있다는 증거"라 덧붙였다.


한편 아이콘 재단은 이달 진행 예정인 온체인 선거에 앞서 ‘P-Rep 사전 투표(Pre-Voting)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ICX 보유자 및 P-Rep 후보가 위임 투표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마련된 본 이벤트는 8월 26일부터 9월 24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며, 참여자를 대상으로 약 300만 ICX의 위임 보상이 지급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4707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