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터뷰+] 가브 네이션 CEO "비트킵, DESM 알고리즘으로 우수한 보안력 입증... 전세계적으로 모은 빅데이터로 거래소에서의 월렛 사용 용이해져"
  • 기사등록 2019-10-13 00:42:23
기사수정

▲ 비트킵 CEO 가브 네이션(호주)

[편집자 주 : 4차산업혁명의 파고가 전세계적으로 거세게 몰아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 지배권을 확보하고, 실용화 서비스를 내놓기 위한 글로벌 기업들의 노력과 각국 정부의 지원이 소리 없는 전쟁처럼 치열합니다. 현재 IBM 푸드 트러스트 외에도 많은 기업들이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선 삼성SDS와 SK, KT 등이 대표적입니다. 해외에선 스위스 앰브로서스, 중국 징둥닷컴, 알리바바 등이 적극 나서는 중입니다. 이에 본지에서는 한국을 방문하는 블록체인 해외 스타트업이 바라보는 블록체인에 대한 관점과 어떤 비즈니스에 활용이 가능한지 인터뷰를 통해 독자에게 전달하고자 합니다]


블록체인 비트킵 월렛은 다중체인,다중코인의 탈중심화 라이트 지갑으로 알려진 독립적 DESM 암호화 알고리즘을 개발했다.


합정동 디벙크 카페에서는 지난 13일 비트킵 월렛 밋업이 열렸다. 비트킵의 가빈 네이션(Gavin Nation) CEO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Q1. 비트킵의 서비스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비트킵은 대략적으로 6가지의 기능이 있습니다. 오픈월렛 기능이 있습니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트론을 지원합니다.


전세계 탑 10의 거래소에 연결될 수 있는 거래소 통합 계정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비트코인, 이오스 댑스를 지원하는 플랫폼으로서도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지급 결제 플랫폼(구글, 알리페이)과 연계되는 플랫폼 역할을 하며 개발자들이 SDK, API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도 합니다. 파이낸싱 크레딧 기능도 있습니다.


월렛에서 예를 들어 비트코인을 30일 저장을 하면 평균적으로 2%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시스템 기능입니다.





Q2. 비트킵의 역량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암호화폐는 돈 기능 이외에 실제로 투자도하고 사용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비트킵 어플리케이션이 이런 역할을 합니다.


멀티플 Wallet(여러가지 지갑)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에 다른 분들에게 쉽게 송금을 할 수 있죠,



Q3. 비트킵의 보안 기능에 대해서도 알려주세요


이중 암호 저장 매커니즘 알고리즘(DESM)을 개발했습니다.


자신들의 월렛에서 사용하고 있는 개인 프라이빗 키 번호를 256으로 암호저장을 해서 클라우드로 보냈다가 사용할 때는 다시 AS로 보내게 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상기법을 기반으로 보안을 강화했고, 각각의 코인에 대한 현재 가치, 이익, 차익 수익도 볼 수 있으며 잔고도 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Q4. 비트킵이 연동된 거래소를 설명해주세요


Aggregate Exchange( 어그리게이트 거래소) 기능이 있습니다.


APR 문서를 통해서 고객들의 자체 계좌를 저희 비트킵이 있는 곳으로 연동시킬 수 있습니다.


빗썸, 코인베이스, 후오비, 오케이이엑스, 바이낸스, 비트파이넥스 등과 연동이 돼 있습니다.


거래소 마다 거래되는 코인의 가격이 다른데 여러가지 거래소를 비트킵에서 다루기 때문에 최저가에서 매수하고 최고가에서 매도할 수 있게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Q5. 추가 계획하고 있는 비트킵 기능이 있나요


Financial Mangement( 자산 관리 ) 기능입니다.


플랫폼 내에서 자체적으로 시행을 하고, 전세계 많은 개발자들이 댑스를 개발하고 있는데 댑스를 사용할 수 있게 끔 만들어 놀 것입니다.


이오스 비트코인 댑스 등이 다양한 예입니다. 비트킵은 트론과도 공식 파트너십을 맺은 상태입니다. 트론에도 저희가 월렛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비트킵 밋업



Q6. 기술적 장점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추가적으로 8000개가 넘는 월렛을 형성할 것입니다. 개발자들이 만든 코인의 80%를 커버하고 있죠,


우선 풀노드가 배치되어있고, 네트워크 상에서의 보안에 기여를 하고 있죠. 전세계에 있는 모든 시장에서 빅데이터를 수집해 거래소에 사용하기 쉽게끕 만들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4862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