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0-29 17:17:44
기사수정


▲ 사진=블록체인평가


[산업+](평가) 에듀블록플랫폼,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대한 객관적 평가 통해 사업성 및 기술성 검증


한국블록체인평가, ‘블록체인 기반 학습이력관리 플랫폼 프로젝트’ 평가등급을 ‘BB-’로 공시


에듀블록플랫폼(대표 이인규)이 차지인에 이어 두번째로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대한 객관적 평가를 통해 사업성과 기술성을 검증했다. 한국블록체인평가는 28일 에듀블록플랫폼의 ‘블록체인 기반 학습이력관리 플랫폼(EBC, EDUBLOC)’ 프로젝트에 대한 평가등급을 ‘BB-‘로 공시했다.


에듀블록 프로젝트는 탈중앙화 지능형 학습솔루션을 구축함으로써 관료적 교육모형과 중앙화된 학습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교육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프로젝트이다. 한국블록체인평가는 창업자 및 경영진의 교육현장에서의 오랜 경험과 교육 부문 제휴 네트워크를 감안하여 블록체인 기술 활용을 통한 교육환경 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등급 핵심 논거를 밝혔다.


현재 대다수 블록체인 프로젝트 기업들이 기술력 확보 및 사업적 비전 없이 투자금 모집에만 집중하고, 투명한 정보공개를 꺼리며 자신들에게 유리한 정보만 외부에 제공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로 인해 외부에서는 프로젝트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알 수 없는 정보 비대칭의 상태가 지속되고 있다.


한국블록체인평가 최종관 대표는 “외부 평가기관을 통해 투명하게 정보를 공개한다는 것은 그 자체만으로도 타 프로젝트들로부터 차별화 될 수 있고, 사업성 및 투자가치에 대한 객관적 검증을 받을 수 있는 것”이라고 블록체인 평가의 의미도 함께 설명했다.


에듀블록 프로젝트는 미래 4차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하기 위한 탈중앙화 교육 플랫폼 구축을 제시하고 있다. 이는 현재 교육기관에 분산 저장되어 있는 개인의 학습 이력 데이터를 각 개인이 관리하도록 하는 자기주권형데이터(My Data) 사업, 표준 API 방식의 학습이력 데이터 관리 및 전송 표준화 사업, 프라이빗 블록체인 기반의 학습이력관리 서비스, 퍼블릭 블록체인 기반 학습정보 전송 및 학습성과 보상시스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에듀블록플랫폼의 모체인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는 2020년 글로벌 아름다운교육재단으로 재출범할 계획이다. 재단에서 조성된 장학금은 역량중심 평가시스템을 통해 수혜자를 선정하고, 디지털 장학 바우처 형태로 기부자와 수혜자로 연결되는 이력을 블록체인을 통해 관리함으로써 투명성을 높이고 관리운영상 문제가 많은 기존 장학 시스템을 혁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한국블록체인평가의 평가기간은 총 2년으로 평가기간 중 2회의 정기평가와 프로젝트에 중대한 변화가 발생할 경우에 실시하는 수시평가가 이루어진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4990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