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1-26 08:10:01
기사수정


▲ 사진=테크핀 컨퍼런스



[산업+](컨퍼런스) 2019 테크핀 아시아 어젠다 공개..글로벌 혁신사례 한곳에


바야흐로 융합의 시대다. 인공지능, 블록체인, 클라우드, 빅데이터, 머신러닝 등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들이 결국에는 하나로 수렴하는 경향이 있으며, 이를 잘 활용 혹은 선점한 기업이 21세기 글로벌 경쟁에서 살아남을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구글, 페이스북, 애플이 일제히 “금융업” 진출을 선언한 것, 소프트뱅크의 손정의 회장이 “인공지능” 예찬론자인 것, 중국의 이커머스 거인인 알리바바와 징둥닷컴이 광군제(11월 11일)에 무려 69조원의 거래액을 성사시킨 원동력이 클라우드 기술 덕분이라고 밝힌 것은 시사하는 바가 크다. 갈수록 기존 산업 간 경계가 모호해지고, 초경쟁사회(Hyper-competitive society)로 진입했음을 의미한다.


오는 12월 5-6일, 융합의 시대를 대표하는 국제 컨퍼런스가 국내 킨텍스에서 개최되어 화제다. 테크핀(’기술‘을 ’금융‘보다 강조한 신조어) 컨퍼런스인 2019 테크핀 아시아 컨퍼런스 & 엑스포 (이하, ’테크핀 아시아‘)가 아시아 최초로 개최되는 것.


테크핀 아시아에서 주목할 점은 특정 주제만 다룬 게 아니라 혁신적인 기술 전반에 초점을 맞췄다는 점이다. 공유경제, 인공지능, 빅데이터, 머신러닝, 전자 상거래, 오픈뱅킹, 블록체인 등 글로벌 기업들이 큰 관심을 가지고 집중해 온 분야만 엄선해 진행한다.


주요 스폰서로는 국내 최대 블록체인 빌더인 체인파트너스가 다이아몬드 스폰서로, 팍스데이터테크(컬러플랫폼)가 실버 스폰서로, 차세대 뷰티컨테스트 플랫폼을 선보인 넥스트러스트(KBTC)가 브론즈 스폰서로 확정됐다.


각 분야 대표 연사는 아래와 같다.

  o 퀀텀 컴퓨팅 분야, IBM 브라이언 에클레스, 수석 애널리스트

  o 공유경제 분야, Grab 세바스챤 로어비그, 프로젝트 매니저

  o 리테일 분야, Walmart 제이슨 텅, 기업전략 선임 디렉터

  o 블록체인 분야,  R3, 톰 메너, APAC 총괄 디렉터

                   Ballet 바비 리, 대표 및 창업자

                   비트코인코어, 지미 송, 핵심 개발자             

  o 스타트업 투자, BBVA 로한 한다, 벤처캐피탈(VC)

  o 빅데이터 및 머신러닝, IBM 타넛 칸와이, 선임 연구원

  o P2P렌딩 분야, 피플펀드 김대윤 대표

  o 오픈뱅킹 분야, 신한금융그룹 심규대 팀장

  o 모바일 결제분야, 케이뱅크 오수진 차장

  o 글로벌 자산운용, 미래애셋자산운용 전진혁 본부장

  o 인슈어테크 분야, MetLife 니코 에거트, 디지털 혁신 디렉터

  o 클라우드 분야, Microsoft 바수데브 바네르지, APAC 디렉터


▲ 사진=디베이

디베이(DeBay) 나형준 공동대표, ‘부산 블록체인 컨퍼런스 2019’ 연사로 안정적인 암호화폐 자산관리법에 대해 발표 예정


- 오는 27일 해운대 벡스코서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기념으로 ‘부산 블록체인 컨퍼런스 2019’ 열려


- 디베이 공동대표 나형준, 컨퍼런스 연사로 안정적인 암호화폐 자산관리법에 대해 발표 예정


암호화폐 자산관리 플랫폼 디베이 (DeBay)의 나형준 공동대표가 오는 27일 ‘부산 블록체인 컨퍼런스 2019’에서 안정적인 암호화폐 자산관리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비트코인 해시파워를 기반으로 한 분산화 지불 시스템인 BHP (Blockchain of Hash Power) 퍼블릭체인이 DeFi (Decentralized Financce, 탈중앙화 금융)를 실현하고자 출시한 암호화폐 기반의 자산관리 서비스 플랫폼이 디베이다. 


디베이는 예금의 낮은 금리, 주식투자의 리스크, 자산관리 서비스의 높은 문턱 등 기존 금융권의 문제점을 보완하여 누구나 손쉽게 안전하고 안정적인 자산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현재 비트코인 마이닝 투자 서비스와 BHP 코인 담보형 비트코인 배당 서비스, BTC 담보형 PCX 마이닝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준비하고 있다. 


‘부산 블록체인 컨퍼런스 2019’는 부산시가 지난 7월 세계 최초로 블록체인 규제 자유특구로 지정된 후 처음으로 부산에서 열리는 블록체인, 금융, 핀테크, 스마트시티, 클라우드, ICT 등의 산업을 아우르는 컨퍼런스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을 위한 인프라 구축’을 주제로 운영된다. 이에 따라 디베이 나형준 대표는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에 필요한 자산관리에 대해서 발표할 예정이다.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인프라가 하나 둘 세워져 나가고 있지만 여전히 암호화폐 자산관리에 대한 솔루션에 대해서 사람들이 잘 모르고 있다” 며 “암호화폐 금융 인프라도 현재 구축되고 있다는 것을 대중에게 알리고자 이번 행사에 참가하게 됐다” 고 나형준 공동대표가 행사 참여에 대한 취지를 밝혔다. 


또한 “댑토탈(DAppTotal)에 따르면 현재 디파이 프로젝트에 예치된 자산이 11억달러(1억 2천만원) 규모임에도 많은 암호화폐 유저들이 이를 잘 활용하고 있지 못한다고 생각한다” 며 “현존하는 자산관리 플랫폼들을 소개하고 어떻게 이 서비스들을 활용해야 안정적이면서도 수익이 나는 자산관리를 할 수 있는지 설명하고자 한다” 고 나형준 공동대표가 말했다. 


한편, ‘부산 블록체인 컨퍼런스 2019’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기념으로 열린 행사로 벡스코, 부산테크노파크, 부산정보기술협회 (부산블록체인협의회)가 개최한다. 공동주관으로는 블록체인투자연구소, B:STARS 파트너스, 코인인, THE BITWIN, 사람과사람들이 있다. 행사 당일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를 알려나가는 세션들이 마련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5100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