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산업+](게임) BORA(보라), 국내 게임 개발사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 ‘싱타’와 협업 시작..‘자이언츠’의 서비스 론칭 준비
  • 기사등록 2019-12-16 08:20:01
기사수정


▲ 사진=보라



[산업+](게임) BORA(보라), 국내 게임 개발사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 ‘싱타’와 협업 시작..‘자이언츠’의 서비스 론칭 준비


글로벌 게임 콘텐츠를 통한 플랫폼 확장과 신규 유저 확보 위한 협업 진행

BORA 플랫폼 가입 계정 ID로 모바일 게임 ‘드래곤라자2’와 ‘자이언츠’에 접속해 게임 플레이 가능한 채널링 서비스 예정

차지훈 대표, “파트너사에 맞춰 ’With BORA'와 ‘For BORA’로 서비스 이원화”


블록체인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프로젝트 ‘BORA(보라)’의 개발사 웨이투빗(대표 송계한)이 국내 게임 개발사인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SKYMOONS TECHNOLOGY), 싱타(SINGTA)와 협업 계약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BORA는 글로벌 게임 콘텐츠를 통한 플랫폼 확장과 신규 유저 확보를 핵심으로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 싱타의 국내외 게임 서비스 및 블록체인 기술 접목을 진행할 계획이다.


1990년에 설립된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는 국내 유명 소설 드래곤라자를 원작으로 만든 ‘드래곤라자2’를 개발해 서비스 중이다. 올해 5월 출시된 ‘드래곤라자2’는 논타겟팅(Non-Targeting) 액션 MMORPG로 시원한 전투 타격감으로 유저를 공략하고 있다.


모바일 게임 개발사인 싱타는 카드 수집 RPG 게임인 ‘시드이야기’를 전 세계 153개국 대상으로 서비스하고 있으며, 현재는 캐릭터 수집형 전략 RPG 게임인 ‘자이언츠’의 서비스 론칭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계약으로 BORA는 BORA 플랫폼에 가입된 계정 ID로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의 ‘드래곤라자2’와 싱타의 ‘자이언츠’에 접속해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채널링(Channeling)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으며, 추후 각 게임의 블록체인 버전도 BORA 플랫폼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BORA 차지훈 대표는 “각 파트너사에 맞춰, BORA 계정을 사용한 채널링을 제공하는 서비스인 ‘With BORA’와 BORA의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글로벌 게임 서비스인 ‘For BORA’로 이원화해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며 “채널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임도 국내 블록체인 게임 시장 상황에 맞춰서 언제든 블록체인을 접목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는 상태”라고 말했다.


▲ 뱅크빗, 암호화폐 예치서비스 론칭


디지털자산 기반 테크핀기업 (주)엑스체인(대표이사 : 이이삭)은 비트코인(BTC) 예치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디지털자산 종합금융거래 플랫폼인 뱅크빗은 약 2달간의 베타운영기간을 거친 후, 이제 첫 투자상품으로 안정성이 높고, 수익률이 높은 예치 서비스 제공의 시작을 알렸다.  예치 서비스란 고객이 뱅크빗에 암호화폐를 예치기간 동안 맡긴 뒤, 원금과 높은 이자를 짧은 기간안에 되돌려 받을 수 있는 일종의 이자제공 예금서비스이다.


예치상품을 출시하게된 계기에 대해 뱅크빗 관계자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의 확장성을 고려하여, 일반인들에게도 친숙한 예치 상품을 기획, 더 많은 고객들이 크립토 금융(Crypto Finance)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고려 했다"며 또한 “암호화폐가 더이상 투기의 수단으로서 활용되지 않고 안정적인 수익 실현의 대안으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이자 지급형 예치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5180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