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2-18 19:30:02
기사수정


▲ 사진=알파콘



[산업+](트레이딩) 알파콘, 24시간 거래 피로감...‘926(Nine to Six)’ 솔루션 제시​ 


한국시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암호화폐 거래 권장 캠페인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와 협력하여 시간제한 시스템 개발 중 


블록체인 기반 데이터 플랫폼 알파콘 네트워크 파운데이션(대표 함시원)의 자체발행 암호화폐 알파콘(ALP)과 얼마전 출시한 ‘알파체인(Alpha-Chain)’ 디앱의 두번째 프로젝트인 알파골프(ALPG)와 세번째 프로젝트인 알파돔(ALPD)이 ‘926(Nine to Six)’ 캠페인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암호화폐 거래의 특징은 가격 변동폭에 제한이 없고 거래 또한 24시간 가능하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특징으로 인해 암호화폐 가격에 민감한 투자자들은 24시간 가격변동에 신경을 써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전 세계적으로 거래되는 암호화폐의 경우는 나라마다 다른 시간 때문에 24시간 거래가 당연할 수 있지만, 한국에서 주로 거래되는 암호화폐라면 굳이 24시간 내내 거래가 될 필요가 없다는 것이 알파콘 재단 측의 입장이다.


따라서 알파콘 네트워크 파운데이션은 시간제한 시스템이 개발되기 전부터라도 12월 16일을 기점으로 하여 이러한 캠페인을 알파콘, 알파골프, 알파돔 홀더들을 대상으로 벌이기로 하였다. 재단 측은 이미 알파콘 홀더들에게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현실적이라는 응답과 함께 많은 호응을 받은 바 있으며 이러한 캠페인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경우 다른 암호화폐 재단들도 동참할 것으로 예상된다.


알파콘 네트워크 파운데이션의 유석호 의장은 “주식 시장은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반까지 거래되고 있는데 반해 암호화폐 시장은 24시간 시장이라 야간 시간 대의 시세의 불확실성으로 인해 참여자들의 피로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암호화폐 거래 시간에 대한 현실화가 필요하다. 여러 거래소 대표들도 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으며 이번 캠페인은 향후 해외 진출 후 외국인 홀더와 사용자가 많이 늘어날 때까지 지속할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 사진=애니멀고



▲ 애니멀고-라이프앤도그 전략적 업무협약(MOU) 체결 


반려동물 플랫폼 개발사 애니멀고(AnimalGo)와 반려동물 콘텐츠 제작사 이강피엔씨가 지난 28일 업무협약을 맺었다. 


주식회사 애니멀고는 반려인들의 필수 앱으로 자리잡고 있는 ‘애니멀고’ 앱을 개발하는 회사로서 AI기술과 블록체인을 결합해서 기존 SNS 기능을 넘어 사용자들이 만든 정보 공유에 대한 가치를 부여하고 보상을 지급하는 형태로, 올해 하반기 런칭해 앱 마켓 실시간 급상승 순위에 오르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애니멀고는 최근에 ‘애니멀고파크’, ‘애니멀고뷰티’라는 오프라인 사업에도 진출하여, 애견카페, 애견미용, 애견스파, 애견유치원, 애견휘트니스, 애견호텔, 애견쇼핑몰 등을 운영하고 있다. 


주식회사 이강피엔씨는 반려동물 관련 잡지인 ‘라이프 앤 도그’의 발행사이다. ‘라이프 앤 도그’는 국내에서 애견라이프 콘텐츠 중에 가장 많은 독자를 확보하고 있고 가장 영향력있는 잡지사이다. 잡지 발행 뿐만 아니라, ‘키친 앤 도그’ 푸드레시피 연구소를 운영 중이며 애견관련 컨설팅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양 사는 각자 고유의 장점을 협업 대상으로 삼기로 하였다. 애니멀고는 자사의 AI딥러닝기술을 이강피앤씨에서 기획 중인 반려동물 앱인 ‘PET-Q’ 앱 개발에 접목할 수 있도록 기술지원을 하기로 하였고, 이강피앤씨는 애니멀고에 자사의 다양한 콘텐츠 및 네트워크를 제공하기로 했다. 양 사의 관계자는 단순한 업무협약을 넘어서 비슷한 시장에 각기 서로 다른 장점을 가지고 있어서 큰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한편, 애니멀고는 지난 12일 일본 암호화폐 유니콘 기업 리퀴드(Liquid) 거래소에 상장해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5196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