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2-20 09:40:00
기사수정


▲ 사진=보라



[산업+](게임) 게임 내 빠른 처리 속도 확보 가능할까..스카이피플, 게임 내 데이터 로그를 헤데라와 협업


- 게임 내 데이터 로그를 헤데라와 협업하여 유저에게 통계로 제공


- 클레이튼에 이어 헤데라 해시그래프와 파트너십을 통해 게임 개발 매진 


블록체인 게임 개발로 화제가 되고 있는 ‘스카이피플(Skypeople, 이하 스카이피플)’과 ‘페이스북 코인(리브라)’의 거버넌스 시스템을 최초로 만들어낸 것으로 알려진 ‘헤데라 해시그래프(Hedera Hashgraph, 이하 해시그래프)’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스카이피플’은 현재까지 누적 매출 400억을 달성하고 있는 게임인 ‘파이널 블레이드(FinalBlade)’를 개발한 회사로, 카카오의 자회사인 ‘그라운드엑스(GroundX)’가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을 기반으로 한 토큰 ‘미네랄(MNR, 이하 미네랄)’ 발행과 해당 토큰이 사용되는 게임 ‘파이브스타즈(FiveStars, 이하 파이브스타즈)’ 출시를 앞두고 있다. 


‘스카이피플’은 블록체인을 활용해 소유권을 온전히 주장할 수 있게 하는 NFT(Non-Fungible Token)를 사용한다. 이를 통해 아이템들을 차기작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이러한 블록체인 게임의 이점을 누리며, 기존 정통 게임 이상의 퀄리티를 보장해 블록체인 게임이 지닌 진입장벽을 느낄 수 없게 한다고 밝혔다. 


‘해시그래프’는 자체적인 합의 알고리즘 설계를 통해 확장성, 보안, 분산화의 측면에서 기존 블록체인이 가지고 있던 문제점을 극복할 수 있도록 해 화제가 된 플랫폼이다. 비잔틴 보안 준수와 공정성, 빠른 속도와 ACID 준수, 효율성을 갖추게 한 뛰어난 알고리즘 설계와 뛰어난 기술력으로 블록체인 업계의 관심을 모으는 동시에, 도이치 텔레콤, DLA Piper, 노무라 홀딩스, 스위스콤 블록체인 등의 대기업이 플랫폼 운영 위원회로 참여하고 있다. 


 ‘스카이피플’ 측은 파트너십을 통해 게임 내 데이터와 로그를 ‘해시그래프’에 기록하고 이를 바탕으로 통계를 구성하여 유저들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게임 내에서 사용되는 데이터는 많은 트랜잭션을 발생시키게 되는데, 스카이피플은 ‘해시그래프’의 빠른 거래 처리 속도 낮은 지연(Latency)은 게임내 데이터를 처리하기에 적합하다고 밝혔다. ‘해시그래프’는 이러한 과정 중, 비정상적인 행위가 일어나는지 감시하는 역할도 겸하게 된다. ‘스카이피플’은 이러한 공개를 통해 게임 플레이의 동기유발 요소를 넓힐 수 있게 되어 게임 생태계가 한층 확장하게 될 것이라 밝혔다. 


스카이피플의 박경재 대표는 “헤데라 해시그래프와 같은 글로벌 유망 플랫폼과 협업을 통해 게임 내에서 빠른 처리 속도를 확보하고 원활한 게임 데이터 관리가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며 “클레이튼, 헤데라 해시그래프 등 유망 플랫폼과의 협업으로 계속해서 게임 개발을 위한 노력을 계속해갈 것”이라고 전했다. 



▲ 사진=스카이피플



▲ BORA(보라), 모바일 게임 ‘드래곤라자2’ ž ’자이언츠’ 채널링 서비스…사전 예약 시작


블록체인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프로젝트 ‘BORA(보라)’(대표 차지훈)가 채널링(Channeling)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게임 ‘드래곤라자2’와 ‘자이언츠’의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BORA는 국내 게임 개발사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SKYMOONS TECHNOLOGY), 싱타(SINGTA)와 협업해 BORA 플랫폼 계정 ID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채널링 서비스 ‘드래곤라자2 with BORA’와 ‘자이언츠 with BORA’의 론칭을 예정하고 있다.


서비스 론칭에 앞서 12월 17일(화)부터 국내 유저 대상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 예약에 참여 및 BORA ISLAND(아일랜드) 페이스북을 ‘좋아요’ 누르고 사전 예약 이벤트 게시물에 응원 댓글을 남겨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 폴드, BORA 토큰 등 경품을 제공한다.


추가로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게임 아이템도 사전 예약 이벤트 보상으로 마련되어 있다. 논타겟팅(Non-Targeting) 액션 MMORPG 드래곤라자2는 게임 내 미션 완료 시 영웅 등급 변신 아이템을 100% 지급하며, 신개념 탐사 전투 RPG ‘자이언츠: 깨어난 거인’은 게임 내 재화인 크리스탈과 골드가 이벤트 선물로 제공된다.


BORA 차지훈 대표는 “이번 게임 서비스 론칭을 시작으로 다양한 게임들을 BORA 플랫폼을 통해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며 “BORA 블록체인 기술이 접목된 ‘For BORA’ 버전 게임들도 2020년 상반기부터 순차적으로 글로벌 시장에 론칭 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5200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