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2-11 07:00:01
기사수정




에듀해시, 코멕스플랜에스와 스마트컨퍼런스 상용화 협력 MOU 체결


- 에듀해시, 4차 산업시대를 위한 산업 간 융합과 사업영역 확장 도모 -


- 코멕스플랜에스, 국내 최초의 스마트컨퍼런스 기술로 MICE 산업 활력 모색 - 


스마트시티 전문기업 에듀해시 글로벌 파트너스(이하 에듀해시)와 국제회의 및 이벤트·전시분야의 컨텐츠 크리에이터 코멕스플랜에스가 MICE(Meeting, Incentive, Convention, Exhibition) 산업의 IT 기술 접목을 위해 협력에 나선다. 


양사는 스마트 컨퍼런스 시스템 구축, 소프트웨어의 상용화 및 이를 MICE 산업 현장에 직접 접목시키기 위한 상호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월 5일 밝혔다. 


체결식에는 에듀해시 전중훤 대표이사와 코멕스플랜에스의 김택주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에듀해시가 운영중인 10만평 부지의 안동 스마트시티 테스트베드로 축적된 IT 기술과 지난 12월 상용화를 완료한 에듀해시 스마트 교육·리빙 관제시스템(EMS) 기반 위에 코멕스플랜에스의 사업 기획 및 MICE 운영 역량을 더해 4차 산업시대를 위한 산업 간 융합과 사업영역 확장을 위한 시너지 극대화를 목적으로 한다. 


양사가 공동 준비 중인 스마트 컨퍼런스 시스템은 스마트웨어러블 IoT장비와 통합관제 대시보드 시스템을 접목한 국내외 유일한MICE 상용화 기술이다. 행사장 내 등록된 개별 참가자의 동선 및 위치, 건강상태 등의 모니터링뿐만 아니라, 행사장 내의 온도, 전기 사용량, 시스템 고장 발생여부 체크 등의 스마트 유틸리티 매니지먼트를 제공하여 효율적인 행사진행은 물론 긴급 상황 발생시에도 선제적인 대응이 가능하다. 스마트웨어러블 디바이스로의 개별 및 단체 메세징 발송 기능을 통해 프로그램별 입장 정보와 변동사항 및 긴급상황 발생 시에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으며, 또한 NFC와 키오스크를 통한 결제, 시스템 매칭, 정보교환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게 된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과 함께 스마트 컨퍼런스 시스템에 대한 공동특허 출원을 준비중이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MICE 산업으로 진출 또한 함께 모색하기로 했다. 에듀해시의 스마트컨퍼런스와 관련된 기술, 소프트웨어 등의 판매와 영업 및 운영 등은 코멕스플랜에스로 진행할 예정이다. 


에듀해시의 전중훤 대표이사는 “우리는 ICT와 인간의 조화를 추구하는 스마트시티 조성의 현실화 단계에 와있다. 교육분야의 스마트캠퍼스와 스마트컨퍼런스의 상용화와 더불어, 스마트팜, 스마트팩토리, 스마트오피스, 스마트 모빌리티, 스마트헬스케어, 스마트홈 등 스마트시티 전 산업에 걸친 Digital Transformation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멕스플랜에스의 김택주 대표는 “지금의 MICE는 행사 또는 이벤트라는 개념을 넘어 거주자의 복지와 삶의 질을 높이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로써, 스마트시티 사업과 맥을 같이 한다. 이번 스마트컨퍼런스 시스템의 성공적인 정착을 통해, 정체된 MICE 시장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선두주자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했다. 


에듀해시는 DXC Technology, IBM, Microsoft, R3 Corda, 법무법인 율촌 등의 글로벌 기업들과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글로벌 시장 선도를 목표로 사업을 리드해오고 있다. 경북 안동 10만평 교육기관에 5G통신 기반으로 한 Cloud, Big Data, AI, Blockchain 등 4차산업혁명의 핵심기술과 데이터 표준화를 통해 통합 플랫폼으로 실현되는 국내외 유일의 테스트베드를 운영하고 있다. 


코멕스플랜에스는 성공적인 행사, 고객만족, 진보된 솔루션을 기획하는 MICE 전문 기획사로써, 글로벌 프로젝트의 컨설팅, 기획,운영, 관리 등의 토탈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 MICE 업계 최초로 전자명패와 무선 KVM 시스템을 자체 개발하여 상용화하는 등 IT와 MICE의 융합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에듀해시 전중훤 대표이사는 포춘 500대 기업들을 포함한 글로벌기업들의 스마트시티 관련 연합체인 글로벌스마트시티얼라이언스(GSA)의 회장을 맡고 있다. 휴렛팩커드(HP) 기업서비스부문(DXC)의 대표이사 및 아시아태평양지역 부사장을 역임하고, 국제조세협회(International Fiscal Association) 사무총장, 경제개발협력기구 OECD 산업자문위원회 한국대표위원회, 글로벌기업 조세재정최고책임자협회 (TEI)의 아시아본부 이사회 부회장 겸 한국 대표, 그리고 한국블록체인협회 글로벌협력위원회 위원장으로도 재직 중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533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