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3-17 16:58:04
기사수정




후오비 주간 리서치 vol.104 (32~38)

 

1.1 산업 응용

 

1. 핀부트 CEO "ESG 기업, 블록체인 도입해야"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스페인 블록체인 소프트웨어 개발사 핀부트(Finboot)의 최고경영자인 후안 미구엘 페레즈(Juan Miguel Perez)가 최근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환경, 사회, 지배구조(ESG)를 추구하는 기업들은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ESG 기업들이 추진하는 프로젝트의 진척 상황을 검증하기 위해서 그들은 확실한 데이터를 통한 지표화 작업이 필요하다.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지표화 작업을 완성할 수 있다. 블록체인은 ESG 기업들이 직면한 투명성과 신뢰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며, 산업 공정을 추적할 수 있다. 투명성을 검증한 기업은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고 보고 프로세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2. 대형 이동통신사 보더폰, 블록체인 도입 검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최근 영국 이동통신업체 보더폰이 공급망 개선을 위해 블록체인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보더폰 측은 "IBM과 체인야드가 공동 개발한 블록체인 기반 공급업체 아이덴티티 검증 플랫폼 'Trust Your Supplier'를 통해 공급망 선진화를 도모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Trust Your Supplier 플랫폼에는 시스코, 레노버, 노키아, 슈나이더 일렉트릭, 글락소스미스클라인 등이 참여하고 있다.

 

3. 삼성SDS, 이스라엘 크레도락스와 블록체인 지금결제 플랫폼 관련 협약 체결

 

IT조선에 따르면, 삼성SDS3일 이스라엘 크레도락스(Credorax)와 블록체인·RPA 솔루션 기반 지급결제 플랫폼 사업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을 계기로 양사는 유럽 시장 내 전자상거래, 뱅킹, 핀테크 업종을 대상으로 신규 사업 기회를 공동 발굴한다. 크레도락스는 자사 지급결제 플랫폼에 삼성SDS 기업용 블록체인 플랫폼 넥스레저 유니버설(Nexledger Universal)을 적용하고 보안, 거래처리 속도, 신뢰성 등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넥스레저 유니버설은 삼성SDS 자체 분산합의 기술(NCA)과 범용 블록체인 기술인 하이퍼레저 패브릭, 이더리움 등에 공통 적용이 가능한 표준(API)을 제공한다.

 

1.2 국제 정책

 

1. FCA 조사관 "영국 규제당국, ICO 포함한 암호화폐 산업에 더 주목"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gh)에 따르면, 영국 금융감독청(FCA) 리테일 및 규제 조사관 테레즈 체임버스(Therese Chambers)"새로운 자금세탁 방지법(MLR)은 영국 금융당국이 암호화폐 산업에 더 주목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체임버스는 "이번 MLRICO 등과 같은 광범위한 활동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유럽연합(EU)의 최신 자금세탁 방지 지침(5MLD)을 넘어서는 조항이 될 것"이라며 "영국 금융당국은 암호화폐 영역의 비즈니스에 더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덧붙였다.

 

2. 인도 중앙은행, 최고 법원 '암호화폐 금지령' 부당 판결 불복...재심 요청

 

더 이코노믹 타임즈의 6일 보도에 따르면 인도 중앙은행(RBI)가 인도 최고 법원의 암호화폐 금지령 부당 판결에 대해 승복하지 않고 재심을 요청했다. 앞서 인도 최고 법원은 RBI의 암호화폐 금지령에 대해 부당하다고 판결, 관련 조치를 해제하라고 명령한 바 있다. 이에 대해 인도 중앙은행 측은 "최고 법원의 판결이 암호화폐 거래에 합법성을 부여했으며, 이로 인해 은행 시스템 전반이 시스템적인 리스크에 직면했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미디어는 현지 전문가를 인용해 "최고 법원이 RBI의 재심 요청을 받아들일 가능성이 크다. 그러나 현재 인도 내 암호화폐 거래소들은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3. 브라질 교육부, 사립 대학간 블록체인 디지털 졸업장 인증 플랫폼 구축 제안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브라질 교육부(MEC)가 정부에 브라질 대학 졸업장 위조 등 사기범죄를 방지하기 위한 브라질 사립 대학교간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인증 플랫폼을 구축하자고 제안했다. 이와 관련해 아브라함 와인트럽(Abraham Weintraub) 브라질 교육부 장관은 "브라질 사립 대학교간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인증 플랫폼은 사립 대학간의 결속력을 강화할 수 있고, 위조 졸업장을 견제할 수 있는 자율규제 공간을 마련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해 질베르토 가르시아 전 브라질교육위원회 위원장은 "해당 플랫폼의 자료는 모두 사립 교육기관으로부터 수집될 것이며, 블록체인 메커니즘이 제공할 수 있는 투명성이 위조 졸업장 문제 해결을 도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5429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