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6-30 05:00:01
기사수정




알고랜드, 세계 체스 연맹과 협력하여 게임 결과를 블록체인에 기록


블록체인 프로젝트 알고랜드가 세계 체스 연맹 온라인 아레나(FIDE Online Arena)와 협력하여 디지털 게임 체스 게임 결과를 알고랜드 블록체인 상에 기록한다고 밝혔다. 


알고랜드에 따르면 세계 체스 연맹 온라인 아레나가 디지털 체스 게임을 출시함에 따라 전 세계 체스 플레이어의 등급과 기록이 알고랜드 블록체인에 기록되며, 각종 체스 플랫폼 및 플레이어, 체스 경기 시청자 모두가 투명하게 기록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이를 기념하여 알고랜드의 창립자 실미오 미칼리 교수와 유명 체스 선수인 세르게이 카르자킨의 온라인 체스 게임이 18일 개최되어 블록체인 상에 기록되었다. 


FIDE 온라인 아레나는 지난 6월에 설립된 온라인 체스 등급 및 타이틀 수여 플랫폼으로, 세계 체스 연맹(FIDE)의 부정 방지 소프트웨어의 지원을 통해 운영된다. 


알고랜드는 작년 7월 세계 체스 연맹(FIDE)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월드 체스(World Chess)의 하이브리드 IPO를 알고랜드 블록체인 상에서 지원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알고랜드는 블록체인을 활용하여 체스 산업을 전반적으로 발전시키고 디지털화하여 더욱 편리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한다. 


알고랜드의 COO인 숀 포드(Seon Ford)는 “디지털 체스의 등급을 알고랜드 블록체인 상에 기록하는 파트너십을 FIDE 아레나 및 월드 체스 체결하게 되어 기쁘다”며 “역사적이며 전통있는 체스 게임에 블록체인을 활용하여 신뢰성을 확보하고, 블록체인의 이점을 살릴 수 있는 기회의 장이 열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5526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