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스위스 국영은행 BKB, 암호화폐 관련 서비스 계획 中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 기사등록 2020-08-29 12:00:02
기사수정




스위스 국영은행 BKB, 암호화폐 관련 서비스 계획 中 외 암호화폐·가상통화 뉴스와이어 [블록체인 외신 뉴스브리핑]

 

코인코드 블록체인 외신 뉴스 브리핑


▲ 러시아 푸틴 대통령, 암호화폐 결제 금지법안에 서명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최근 암호화폐를 통한 결제 이용을 금지하는 법안인 디지털 금융자산 관련법(On Digital Financial Assets: DFA)에 서명했다고 코인포스트가 1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암호화폐의 보유와 거래 등은 인정되지만 암호화폐를 사용해 상품 서비스의 지불 수단으로 이용하는 것을 금지하는 법안인 디지털 금융자산 관련법에 푸틴 대통령이 서명했다. 디지털 금융자산 관련법은 러시아에서 암호화폐 관련법 중 최초로 통과된 법안이며 내년 1월 발효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법률로 인해 러시아 기업들은 중앙은행의 허가를 받을 경우 블록체인을 이용해 디지털 증권을 발행할 수 있다고 규정됐다. 러시아 하원 금융위원장인 아나톨리 악사코프는 암호화폐 법안에 대해 ”새 법률 외 암호화폐에 관한 보다 구체적인 규제를 제정하는 또 다른 ‘디지털 통화 관련법’이 추진되고 있다“고 전했다.


(ロシアのプーチン大統領が仮想通貨による決済利用を禁止する法案「デジタル金融資産関連法(On Digital Financial Assets:DFA)」に署名したことがわかった。地元メディアRIAが報じた。)


▲ 美 증권거래위원회, 바이낸스 체인의 거래내역 추적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이하 SEC)가 바이낸스체인 상에서 이뤄지는 거래내역을 추적하기 위해 블록체인 분석업체인 사이퍼트레이스(CipherTrace)와 계약을 체결했다고 코인포스트가 7월 31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SEC는 바이낸스 체인에 관한 과학 수사 및 리스크 정보 수집을 목적으로 사이퍼트레이스와 공급 계약했고 SEC는 이전에도 체이널리시스(Chainalysis) 등 전문기업에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의 거래 조사를 의뢰한 바 있다. 사이퍼트레이스는 바이낸스 블록체인 상에서 발행된 모든 토큰에 대한 추적을 지원하는 업체이다. 한편 바이낸스 측은 ”바이낸스는 사이퍼트레이스와 협력해 각종 불법행위를 차단하고 있다“며, ”SEC의 보도는 바이낸스의 추적이 아닌 해커와 사기 행위를 근절하기 위한 노력일 뿐“이라고 일축했다.


(米証券取引委員会(SEC)が「バイナンスチェーン」をトラッキングするために、ブロックチェーン分析企業CipherTraceに下請けの契約を発注した。SECの公式通知で判明した。)


▲ 中 사상 최대 암호화폐 사기 플러스토큰(PlusToken), 전체 주모자 체포...수사 마무리


역사상 가장 큰 암호화폐 사기 중 하나인 플러스토큰(PlusToken)의 주모자 27명과 핵심 멤버 82명이 중국 경찰에 체포되었다고 코인포스트가 7월 31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30억 달러(약 3조 5718억원)의 피해를 입히고 피해자 수가 80만명에 달하는 다단계 암호화폐 사기 플러스토큰의 전체 주모자들을 체포하고 수사를 마무리한다고 한다고 밝혔다. 2018년 초에 시작된 플러스토큰은 높은 투자 수익을 주장했던 중국의 지갑 서비스이다. 업체는 비트코인·이더리움 등 암호화폐를 맡기면 매달 918%의 고수익을 보장하겠다고 투자자들을 유혹했다. 결국 2019년 6월부터 여러 사용자가 지갑에 입금만 되고 출금이 되지 않는다는 제보를 이어하며 혼란이 확산됐다. 당시 일당은 시스템 업그레이드로 인한 출금 지연이라고 해명했지만 결국 사기로 밝혀졌다. 


(中国の公安部が、仮想通貨(暗号資産)のポンジスキーム「PlusToken」で、主謀者全27人と重要メンバー82人を逮捕したことが分かった。)


▲ 스위스 국영은행 BKB, 암호화폐 관련 서비스 계획 中


스위스 국영은행 바슬러 칸토날방크(Basler Kantonalbank, 이하 BKB)가 암호화폐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코인포스트가 4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BKB는 자회사인 방클레어(Bank Cler)와 연계해 암호화폐 거래 및 커스터디 서비스 구축에 나선다. 계획은 아직 초기 단계로 구체적인 취급 종목이나 출시 예정일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내년부터 가상자산 거래와 예치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일정을 공개했다. 스위스 은행은 암호화폐 섹터와의 친화성이 높고 국영은행이 암호화폐 관련 서비스를 시작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암호화폐 관련 기업들이 모이는 크립토밸리를 비롯해 지금까지 대형 상업은행과 프라이빗 은행이 암호화폐 거래서비스와 커스터디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고 암호화폐 은행 등 신흥 은행들도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スイスの国営銀行Basler Kantonalbank(BKB)が仮想通貨サービスを計画していることがわかった。)


▲ 라인 자체 암호화폐 링크(LN), 6일 일본 거래소 비트맥스에 상장


라인(LINE)의 그룹사 LVC가 LINE의 자체 암호화폐 링크(LN)를 일본 내에서 개시한다고 코인포스트가 4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링크는 일본 거래소인 비트맥스(BITMAX)에서 6일 12시부터 거래를 지원한다. 링크가 일본 거래소에 상장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링크는 라인의 프라이빗 블록체인 '링크체인'에서 발행되는 가상자산으로 그동안 일본을 제외한 글로벌용 거래소 비트박스(현 비트프론트)에서 거래가 이루어져 왔다. 비트맥스의 취급통화는 6일부터 추가되는 링크(LN) 외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리플(XRP), 비트코인캐시(BCH), 라이트코인(LTC) 등 6종류가 될 예정이다.


(LINEのグループ会社LVCは4日、LINEの独自仮想通貨(暗号資産)「LINK(LN)」を日本で取扱いを開始すると発表した。)


[코인코드 제공/블록체인밸리 편집]


ⓒ 4차산업혁명의 중심기술 블록체인밸리(Blockchain Valley), 블록타임스TV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563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블록체인홍보게시판링크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