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2-28 21:27:40
기사수정


하이테크월렛, HLAND 펀드 상품 출시


하이테크월렛은 12월 16일 HLAND 펀드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하이테크월렛에 따르면 HLAND는 유니스왑에서 HLAND+Hplus/usdt/komp, HPlus+usdt 풀에 참여하고 LP 토큰을 스테이킹해 HLAND를 채굴하는 디파이 파이낸스 서비스다.


탈중앙화 금융 서비스인 디파이(De-fi)의 시장 규모가 2020년 한 해 20배 가까이 성장했다는 분석이 나왔다. 올해 1월 7억 달러(약 7644억원) 규모였던 가상자산 금융 서비스 시장은 12월 140억 달러(약 17조2880억원)로 20배 이상 몸집이 커졌다.


12월 기준으로 각종 디파이 상품에 예치된(locked) 자금은 총 140억 달러로 한화 약 15조원이 넘는다.


이 가운데 11월 20일 오픈한 하이테크월렛은 지속적인 관심을 받고 있으며, 이에 하이테크월렛은 투자자에게 더 좋은 투자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12월 16일 HLAND 펀드 상품 출시했다. HLAND는 빅원 거래소 또는 유니스왑에서 거래가 가능하다.


하이테크월렛은 디파이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면서 국내에서도 빗썸과 업비트가 가상자산 예치 상품을 선보였고, HLAND는 유니스왑에서 HLAND+Hplus/usdt/komp, HPlus+usdt 풀에 참여하고 LP 토큰을 스테이킹해서 HLAND를 채굴하는 디파이 파이낸스 서비스라고 설명했다.


◇디파이 VS 은행 예금 제로금리 시대


하이테크월렛은 제로금리 시대 가상자산 금융은 실제로 높은 이자를 받을 수 있을까라는 고민하는 고객을 위해 HLAND 펀드 상품을 출시했다.


11월에 시작한 HLAND는 10만개를 4년 동안 채굴할 수 있는 구조이며, 현재 가능 핫한 풀의 수익률은 20%이다. 이미 많은 채굴이 시작돼 채산성이 떨어진 다른 프로젝트에 비해 유리한 조건이다.


◇디파이 프로젝트 기능에 충실한 HLAND


디파이 프로젝트의 가장 대표적인 기능은 일드파밍과 커뮤니티 기능이다. HLAND의 에코시스템 참여자들은 다양한 리밸런싱 옵션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 스테이킹으로 더 높은 수익을 낼 수 있다.


HLAND의 인공지능(AI)을 통해 위험을 최소화하고 고품질 데이터만을 제공한다. 또 HLAND의 생태계는 거버넌스 시스템을 통해 커뮤니티와 연계해 만들어 운영된다.


◇접근성을 높은 파생상품 출시


디파이(DeFi)에 참여하고 싶었지만, 어려움을 겪어 참여하지 못하는 고객을 위해 디파이 참여 방법을 몰라도 하이테크월렛 내에 펀드 기능을 이용해 누구나 쉽게 투자해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도록 구성된다.


◇투명하고 직접적인 이자보상


디파이는 여기서 한 걸음 더 나가 전통 금융권이 제공하던 저축, 대출, 보험 등 다양한 금융 상품을 전 세계 누구나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스마트폰과 다양한 가상자산 지갑 서비스를 통해, 단순 가치 전달에 집중했던 블록체인이 복잡하고 정교한 금융 모델로 확장된 것이다.


HLAND 펀드 상품은 3가지로 구성됐다. △펀드 1. USDT+펀드 포인트(실투자금 대비 1일 1.1%)(50%포인트+50%테더) △펀드2. USDT+Hplus(예상 수익률 1일 2%) △펀드3. USDT+H10(예상 수익률 1일 1.5%)


하이테크월렛은 사람들이 디파이에 열광하는 건 기존 시장이 제도적, 사회적 장벽으로 제공하지 못했던 새로운 금융 개념이 블록체인을 통해 현실화했기 때문이라며, 디파이는 탈중앙 프로토콜 혹은 탈중앙 앱을 기반으로 저축, 대출, 보험 등 다양한 금융 상품을 특정 주체 없이 자동화한 알고리즘을 통해 누구나 접근 가능하도록 만든 생태계라고 설명했다.


HLAND 펀드 상품은 하이테크월렛에서 가입할 수 있다.




ⓒ 4차산업혁명의 중심기술 블록체인밸리(Blockchain Valley), 블록타임스TV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5669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