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7-07 19:25:44
기사수정



위믹스 옥션에리니지’ NFT 최초로 출품된다

 

  • 리니지' 1 1 컷에 신일숙 작가 육성 나레이션 포함
  • 리니지’ IP 시초를 NFT
  • 위믹스 NFT 옥션에서 7 12일에 경매 시작, 7 14 오후 8시부터 신일숙 작가 출연 라이브 커머스

 

위믹스 옥션에 한국을 대표하는 IP ‘리니지' 최초의 NFT 출품된다. 한국 만화계의 살아있는 전설인 신일숙 작가의리니지' 원작 만화 1 1 컷이 작가의 육성과 함께 NFT 팬들을 만나게 되었다.

 

신일숙 작가는 80년대부터 현재까지 쉼없이 활동하며 판타지, 로맨스, SF 장르의 벽을 넘어선 자신만의 우주를 구축해 왔다. ‘리니지', ‘아르미안의 딸들' 등의 대표작에서는 기존 순정만화의 틀을 깨는 여성 서사와 능동적이고 주도적인 여성상을 제시하여 한국 순정만화의 변혁을 일으켰다. 특히 중세 판타지리니지' 엄청난 인기를 구가하는 게임으로도 만들어져, 만화 독자가 아닌 전세계 일반 대중에게도 신일숙이라는 이름을 알렸다.

 

이번 NFT 신일숙 작가가 수작업으로 완성한리니지' 원작 만화 1권의 컷을 담고 있다. ‘리니지'라는 이름을 달고 등장한 최초의 컷이자 한국을 대표하는 IP ‘리니지' 기원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만화리니지' 1 1화에 페이지에 걸쳐 실린 원화를 초고화질로 스캔하여, 배경음악과 함께 그림에 담긴 의미를 들려주는 작가의 육성 나레이션까지 담았다.

 

경매가 진행될 플랫폼인위믹스 NFT 옥션’(https://wemixauction.com/) 서비스하는 위메이드트리 측은리니지' 원작의 가치 아니라원소스 멀티유즈' 가장 성공적이며 가히 신화적인 사례라는 점에서도 중요성을 갖는다고 언급하며, ‘리니지' 만화와 게임 팬들에게 갖는 무게감과 신일숙 작가의 위상을 고려하면 한국 대중 문화의 줄기에 닿는 역사적인 의미가 담긴 NFT 있다고 설명했다. 경매는 7 12 오후 6시부터 7 14 오후 9시까지 진행되고, 위믹스 토큰과 클레이로 참여할 있다.

 

경매 마감을 시간 앞둔 14 오후 8시부터 신일숙 작가가 직접 출연하는 경매 라이브 커머스가 중계된다. 작가의 개인 소장품인리니지' 단행본 1권을 직접 가지고 나와 작품과 NFT 소개한다. 현재 위믹스 NFT 옥션에서는 한국 게임계를 대표하는 일러스트레이터인 시프트업 김형태 대표의 일러스트 점을 비롯한 디지털 아트워크 경매가 진행 중이며, 7 오후 8시부터 마감 시간인 9시까지 시프트업 김형태 대표가 직접 출연하는 NFT 경매 세계 최초의 라이브 커머스 중계가 있을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572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