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7-21 15:54:34
기사수정



코나아이가 한국은행의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모의실험 연구’ 사업에 카카오 블록체인 계열사 그라운드X의 협력사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코나아이가 배포한 자료에 따르면 이번 모의실험에서 코나아이는 보안 인증 기술을 기반으로 네트워크가 단절된 상황에서도 카드 간 NFC, 블루투스 방식을 통해 현금처럼 CBDC 잔액 송금 및 결제를 지원하는 오프라인 CBDC 카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현존 최고 수준의 국제 보안 인증을 획득한 IC칩을 탑재하고 오프라인 CBDC 카드 간의 거래 진위를 확인하는 보안키를 카드 내에서만 생성하고 전자서명을 진행해 외부유출이나 해킹을 원천 차단함과 동시에 신용카드 사이즈의 디자인에 디스플레이 및 버튼을 적용하는 등 높은 보안성과 사용 편리성을 갖춘 제품을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조정일 코나아이 대표는 "한국형 디지털 화폐 CBDC 모의실험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그라운드X 및 여러 협력사와 협업해 모의실험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4차산업혁명의 중심기술 블록체인밸리(Blockchain Valley), 블록타임스TV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575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