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7-21 16:12:30
기사수정




토카막 네트워크, 오는 2일 이더리움 온라인 해커톤 개최


온디맨드 이더리움 레이어 2 플랫폼 ‘토카막 네트워크’는 국내 이더리움 개발자 생태계 확장을 위해 오는 8월 2일부터 ‘온라인 이더리움 해커톤’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토카막 네트워크가 배포한 자료에 따르면 온라인 이더리움 해커톤은 국내 이더리움 개발자 생태계를 확장하는 것에 기여하고, 유망하고 새로운 이더리움 기반의 어플리케이션 및 프로젝트를 발굴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전했다.  


해커톤은 '해커'와 '마라톤'의 합성어로 기획자와 개발자가 협업해 단기간에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 경연 형태지만, 현 상황을 고려해, 밀집 행사를 지양하고 비대면·온라인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해커톤은 토카막 네트워크, 스마트컨트랙트 기술 스타트업인 수호, 서울대학교 블록체인 학회 디사이퍼가 공동 주관하며, 코인데스크코리아와 위메이드트리가 지원한다.


이더리움 기반 서비스 개발에 관심이 있는 개발자와 팀이라면 누구나 자격 제한 없이 참가가 가능하며, 지원 분야는 이더리움 활용 분야 중 디파이, NFT, DAO로 제한된다.


8월 1일까지 별도의 신청 없이 포스터와 토카막 네트워크와 수호, 디사이퍼의 블로그에 기재된 구글 설문조사 폼을 통해 등록이 가능하며, 마감 직후인 8월 2일부터는 해커톤이 시작된다. 해커톤 기간에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활용 가능한 솔루션 및 산업 리서치, 디스코드를 통한 질의 응답 및 멘토링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깃허브 및 산출물, 데모 및 발표자료를 담은 5분간의 영상을 8월 20일까지 제출해야 하며, 심사에는 주관사인 토카막 네트워크, 수호, 디사이퍼 외에도 김지윤 DSRV 대표, 임완섭 이더리움재단 개발자, 김준수 StakeFish 전략담당자, 최윤성 독립컨설턴트, 박광성 A41 Ventures 매니징파트너 등 국내 블록체인 전문가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시상은 8월 30일 진행된다., 최종 3팀을 선발해 1위팀에게는 상금 500만 원, 2위팀에게는 300만 원, 3위팀에게는 100만 원을 시상할 예정이다. 아울러 우수한 결과물을 제출한 팀에게는 토카막 네트워크 및 수호, 위메이드 트리, A41 벤처스에게 직접 투자를 유치할 수 있는 IR 피칭 기회와 코인데스크 코리아 및 디사이퍼를 통한 온라인 홍보 기회도 함께 제공된다.

정순형 토카막 네트워크 파운더는 “이번 해커톤은 국내 블록체인 개발의 생태계 조성 및 저변 확대를 위해 마련했다”라며 “다양한 블록체인 기업의 리소스 및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이번 해커톤을 통해 참신한 기획력과 기술력을 갖춘 새로운 프로젝트가 발굴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4차산업혁명의 중심기술 블록체인밸리(Blockchain Valley), 블록타임스TV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5756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