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7-26 12:56:25
기사수정



병무청, 블록체인 간편인증으로 현역병 입영 본인선택원 접수


병무청(청장 정석환)은 오는 28일부터 「2022년도 현역병 입영 본인선택원」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2022년도에 현역병 입영을 희망하는 사람은 학업, 취업 등 본인의 일정에 맞추어 입영 희망일자를 직접 선택할 수 있으며, 신청 즉시 입영할 부대 확인이 가능하다.

 

병무청은 "오는 28일부터 병무청 누리집 또는 스마트폰 앱에 접속하여 본인인증 후(블록체인 간편인증, 공동인증서 등) 「현역병 입영 본인선택원(다음 연도)」 메뉴에서 입영일자를 선택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블록체인 간편인증은 스마트폰에서 ‘병무청 간편인증’ 앱 설치 후 등록 완료하면 병무청 민원신청 시 일회용 인증번호 또는 QR코드로 간편하게 본인인증 가능하다.


병무청은 "지방병무청별로 접수 일정이 각각 다르고, ‘선착순’으로 마감되기 때문에 병무청 누리집 공지사항을 반드시 확인해 지방병무청별 접수 날짜와 시간을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한편, 7월 28일 1회차 접수를 시작으로 2회차는 9월, 3회차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일 이후인 12월에 접수할 예정이다.



ⓒ 4차산업혁명의 중심기술 블록체인밸리(Blockchain Valley), 블록타임스TV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5765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