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02 05:00:01
기사수정


▲ 민병두 국회의원


민병두 의원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를 분리해서 접근하는 것은 한계가 있다” 


민병두 의원은 “사기나 투기, 돈세탁 등 부정적인 요소에 대해서는 엄격하게 금지하면서도 ICO 길을 열어주는 방향을 검토 중”이라며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했다. 


민 의원은 향후 국회 대정부질문 등 과정에서 ICO 합법화 문제를 공론화한다는 계획으로 알려졌다.


1일 공개된 민병두 의원의 경제분야 대정부 질문 ‘진화하는 J노믹스_ABC KOREA’에 따르면 “텔레그램처럼 리버스 ICO로 17억 달러(약 1조 8887억 원)를 조달한 곳도 있다. Block one은 40억달러(약 4조 4440억 원) 이상을 조달하는 등 ICO가 대중화 대규모화되고 있다. 한국에서도 ICO를 열어 주어야 한다”고 역설했다.


민병두 국회의원은 “4차산업혁명 전문가는 미래가 A(AI)에서 시작해 B(Blockchain)로 간다”는 말을 인용한 후 “블록체인은 중앙집중화된 인터넷 권력경제의 문제점을 분산화되고 중개자 없는 경제 시스템으로 바꾸어준다. 많은 지점에서 우리의 생활을 바꿀 것이라고 단언하기도 한다”고 소개했다.


한편, 민병두 의원은 지난 1월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곽수종의 뉴스 정면승부’에 대담자로 출연해 “지금 가상화폐는 현재 투기적 수단의 성격이 강하지만 투자 성격으로 상품의 성격으로 전환시켜야 한다”면서 “이를 위해서는 거래소를 등급제해야 하고 실명거래를 하게 해서 세금을 거둬야 하고, 또 한 편으로는 등락폭을 제한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밝힌바 있다.


민병두 의원은 “우리나라도 앞으로 비트코인은 2022년 채굴량이 끝나게 되어 있는데, 새로운 가상화폐들이 많이 보급돼 변동 폭이 적어지고 투기 수단에서 투자 수단으로 전환하게 되면 궁극적으로 결제 수단으로서 가능해질 거라고 본다”고 주장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82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