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09 13:00:01
기사수정

전세계 암호화폐 거래소 순위 20위 디지파이넥스(DigiFinex)가 테더(USDT) 스테이블 코인의 상장 폐지 결정을 발표했다.

디지파이넥스의 공동 설립자인 키아나 쉐크는 “코인데스크와의 인터뷰에서 테더는 신뢰 문제가 있었고 언젠가는 테더(USDT)를 없을 계획이었기 때문에 테더(USDT)를 트러스트 토큰의 TrueUSD로 대체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 소식은 반대의 입장을 취해온 것으로 보이는 엑소더스 팀의 또 다른 개발과 동시에 일어났으며, 블로그 포스트를 통해 USDT를 지갑 안에 포함시킴으로써 이러한 접근 방식이 TrueUSD를 비롯한 다양한 지갑 애플리케이션에서 스테이블코인을 제공하는 방법 중 하나임을 강조했다.


 

계속되는 논쟁의 주제인 ‘스테이블코인’

테더 팀은 아직까지 USDT가 각각 달러 보유액에 상응한다고 주장하는 독립적인 감사 계좌를 제공하지 못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USDT는 사용이 편리하여 거래자들이 널리 사용하고 있으며 현재 시가총액 기준으로 TOP10 암호화폐에 포함되어 있다.

테더와 모든 스테이블코인의 생존 가능성은 최근 버클리 대학의 배리 아이헨그린 교수에 의해 제기되었는데, 암호화폐-법정화폐 메커니즘에 관한 주제를 논할 때 “확장될 것인지 분명하지 않고 정부가 이를 허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러한 아이헨그린 교수의 의견은 엇갈린 반응을 일으켰고,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더 넓은 논쟁을 여는 것으로 보인다.

일부는 2008~9년과 유사한 제도적 위기가 재발할 경우, 현재 많은 나라에서 운영되고 있는 새로운 긴급구제법은 정부 은행의 구제금융을 받기 전에 은행을 다시 건강한 상태로 되돌리는 데 사용되는 은행예금을 보게 될 것이라 지적했다.

이러한 시나리오에서, 스테이블코인 계정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포함하여 계좌 보유자들에게 주어진 예금 보호를 무효화 시킬 것이다.

하지만 다른 관측자들에게는 스테이블코인의 개념은 “신용화폐의 역사는 신뢰의 위반으로 가득 차있고” 기존화폐의 대안으로 암호화폐는 기능해야 하지만 직접적으로는 연관이 없다라는 비트코인 백서와 모순된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그리고 어플을 통해서 코인코드의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코인코드 어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incode.mobileapp

코인코드 텔레그램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코인코드 카카오톡

https://open.kakao.com/o/gXDHnOQ (암호 coincode)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916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