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16 06:00:01
기사수정

리플은 1년이 넘는 기간 동안 주요 거래소에 상장되기를 기다렸으나 그중 하나인 코인베이스에는 상장될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발표에 따르면, 리플은 곧 처음으로 거대 거래소인 나스닥의 새로운 거래소에 상장을 성공하게 됩니다.

 

리플에겐 백마탄 왕자인 나스닥

이 이야기는 아직 공식적인 발표로 확정되지 않았지만, 일부 언론 매체들은 리플과 나스닥 임원들 사이에 밀접한 관계가 형성되어 있다고 보고했습니다.

임원들 사이의 대화가 4개월째 계속되고 있고, 리플은 나스닥이 2019년 초에 암호화폐 거래소를 시작했을 때 처음 상장된 코인들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만약 발표가 현실로 이루어진다면, 파트너십의 토대는 나스닥의 시가 총액에 대한 한 가지 문제가 걸리게 됩니다. 나스닥은 시가총액이 가장 큰 코인의 출시에 열심인 반면 리플과 관련하여 양극화된 암호화폐 거품은 여전히 장애물입니다.


이 개발에 관련한 두 가지 출처는 특정 매체에서 인용되었습니다. 나스닥의 한 관계자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우리는 떠드는 말들에 관심이 없습니다. 오직 규모에 관심이 있습니다. 시가총액 기준으로 상위 5개 또는 7개 코인으로 이 계획을 시작한다면, 왜 우리는 리플 달러를 제외할까요? 최소한 우리가 일을 평가하는 방법에 있어서 그들을 제외시킬 타당한 이유가 없습니다.
이런 식으로 보세요. 비트코인캐시 주위에 그 어느 때보다도 리플의 암호통화를 중심으로 말들이 많이 납니다. 그리고 비트코인 캐시는 모시 거래소에서 거의 보편적으로 상장됩니다. 그래서 우리는 XRP 달러를 배제할 이유가 없다고 봅니다. 대신, 우리는 그들이 배운 것을 받아들였습니다. 회사가 최고 경영진을 두고 있고, 암호화폐에서 볼 수 있는 것만큼 힘들다고 주장할 수는 없습니다.”

마켓캡의 논문을 설명한 나스닥의 두 번째 자료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시가 총액은 여기 있는 모든 것에 대한 것입니다. 리플과 $XRP는 언제라도 두 번째로 큰 암호화폐가 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초기 제품에 포함하기로 한 결정은 전혀 쉬운 일이 아닙니다. 회사의 경영팀과 은행에서의 지속적인 실행을 근거로 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대부분 ‘증권 토큰’에 대한 논쟁을 피했습니다. 우리가 이러한 솔루션을 개발할 때 시가 총액은 우리에게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들이 실사적인 관점에서 극히 근면한 것은 말할 것도 없고 그들의 경영진의 몇몇 다른 구성원들을 당장에 통보해 주도록 만들었습니다. 이를 화폐 규모에 더하면 출시 시점에 쉽게 결정할 수 있습니다.

리플 측에서는 확인했던 나스닥과의 협상과는 다른 의견이 나왔습니다.

네, 우리는 나스닥과 그들의 거래소 계획을 논의해왔고 모든 실사 질문에 기꺼이 답해 왔습니다. 우리는 여기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 제품과 서비스, XRP를 믿습니다. 나스닥은 궁극적으로 내년에 상장 될 최종 중재자가 될 것이지만, 우리는 그 그룹에 단단하게 자리 잡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말을 아끼고서, 어디로 향하는지 여기 저기에서의 궁금해하는걸 보는 것은 꽤 재미 있습니다. 나스닥 거래소와 커스터디 제품은 특별한 것이 될 것입니다.

 

코인베이스의 상장 정책 개정도 XRP를 찾을 수 있음

나스닥 이야기가 아직 진행 중이지만, 코인베이스가 상장 정책을 개선한 후 XRP 상장에 대한 이야기가 또 하나 나오고 있습니다.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코인베이스는 2018년 9월 25일 발행된 새로운 블로그 게시물에 따르면 “당사의 표준에 부합하고 이미 현지법을 준수하는 모든 자산을 안전하게 상장”하는 새로운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투기자와 암호화폐 매니아들은 리플이 이 정책 변화의 수혜자가 될 것이라고 추측합니다.

두 가지 뉴스 모두 아직 확인되지는 않았지만, XRP와 리플 커뮤니티에는 좋은 소식이 되었습니다. 두 거래소가 모두 XRP 를 상장한다면 리플의 가격엔 좋은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습니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그리고 어플을 통해서 코인코드의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코인코드 어플(안드로이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incode.mobileapp

코인코드 텔레그램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코인코드 카카오톡(카톡방 암호 :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1번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2번방)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932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