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가상화폐공개(ICO),창업과 중소기업 육성 수단으로 받아들여야... - 가상화폐공개(ICO),창업과 중소기업 육성 수단으로 받아들여야...
  • 기사등록 2018-10-06 10:30:01
기사수정





가상화폐공개(ICO)를 창업과 중소기업 육성 수단으로 받아들여야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박재성 중소기업연구원 연구위원은 5일 중소기업중앙회와 한국중소기업학회가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공동개최한 제39회 중소기업 금융연구회에서 이 같은 사실을 알렸다.


박 연구위원은 ‘블록체인, ICO의 활용과 중소기업금융 혁신’ 제목의 발표를 통해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중앙은행을 중심으로 하는 금융시스템에 대한 신뢰가 떨여졌고, 암호통화는 그에 대한 자발적인 대안”이라고 밝혔다.


그는 “암호통화는 제로 트러스트 시스템에서 사용되는 고유한 교환수단이자, ICO로 창출된 토큰은 꿈을 이용해 자금모집을 하고 꿈을 매매하는 수단”이라고 주장했다.


박 연구위원은 특히 중소기업 분야에서 블록체인이 관리자 개입 없이 대금지급이 실행되는 공급망 혁신, 비상장주식 유통 상에서의 지분변동 및 경영성과 기록, 정부지원 사업 및 중소기업 융자와 투자 시스템 구축 등에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진단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1946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