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18 22:00:01
기사수정

최종구 금융위원장 "암호화폐 거래소, 실명계좌 위해 은행 설득 필요"

연합뉴스에 따르면, 최종구 금융위원장이 국회 정무위 국정감사에서 "암호화폐 거래소가 실명계좌를 개설하기 위해서는 시중은행을 납득시켜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ICO가 가져오는 불확실성은 여전하고 피해는 너무 심각하고 명백하다"며 "해외에서도 ICO에 대해선 보수적이거나 아예 금지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정부도 블록체인 산업의 유망성을 부인하지 않는다"며 "다만 가상통화 취급업과 블록체인 산업을 동일시할 필요는 없다고 본다"고 덧붙였다.


ETC, 10 달러선 반납...8.32%↓

이더리움클래식(ETC, 시총 16위)이 하락세를 나타내며, 지난달 17일 이후 재차 10 달러선을 반납했다. 코인마캣캡 기준 ETC는 현재 8.32% 하락한 9.91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누리엘 루비니 "비탈릭과 조셉 루빈은 사기꾼"

뉴욕대학교 경제학 교수이자 암호화폐 평론가인 누리엘 루비니(Nouriel Roubini)가 트위터를 통해 "비탈릭과 조셉 루빈은 사기꾼이다. 이더리움이라는 스캠을 만들어 사전에 채굴(pre-mining)을 했다. 그들은 이더리움 발행량의 75%를 훔쳤고 '억만장자(billionaires)'가 됐다"며 비난했다. 이와 관련해 비탈릭이 "나는 한번도 전체 이더리움의 0.9% 이상을 소유했던 적이 없으며, 억만장자가 되본적도 없다"며 또한 "그외, 사전 채굴(pre-mining)도 형사법률적으로 아무 문제가 없다"며 반박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2156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