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19 18:00:01
기사수정

조셉 영 "암호화폐, 결제 수단의 일종"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조셉 영(Joseph Young)이 지난 10일(현지 시간) 본인의 트위터를 통해 "암호화폐는 결제 수단의 일종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BTC는 신용카드 등 전통 금융 시스템의 대안이 될 수 있다. 암호화폐 결제 수단 채택 가맹점 및 소비자가 늘어나는 것은 업계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기업 블록체인 등 신흥기술 채택률, 중소기업의 10배

10일(현지 시간) 미국 유력 경제지 포브스가 IT 전문가 커뮤니티 스파이스웍스(Spiceworks)의 설문 조사 결과를 인용, 북미·유럽 소재 기업 중 대기업의 블록체인,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등의 신흥기술 채택률이 중소기업보다 최대 10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보도했다. 또한 해당 보고서를 통해 스파이스웍스는 "직원이 5,000명을 넘는 대기업 중 56%는 2020년까지 블록체인을 도입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찰리 리 "향후 LTC 탈중앙화 위해 대표직 내놓을 것"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지크립토(Zycrypto)에 따르면, 최근 라이트코인(LTC, 시가총액 7위) 창업자 찰리 리가 "BTC의 경우 창시자라고 할 수 있는 사토시 나카모토가 아직도 베일에 가려져있다. 반면, LTC는 창업자(찰리 리)가 외부에 완전히 공개됐으며 이를 통해 일정 부분 이익을 챙길 수 있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도 그는 "LTC가 실제 통화로 사용될 수 있는 시점에서, 창업자가 여전히 주변에서 맴돌고 이래라저래라 지시하는 것은 옳지 않다. 그때가 오면 진정한 탈중앙화를 이루기 위해 LTC에서 물러날 것"이라고 덧붙였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2169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