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20 16:00:01
기사수정

원희룡 지사 "블록체인 산업 개혁 필요...ICO 점진적 허용할 것”

원희룡 제주지사가 10일 매일경제와 디스트리트가 공동 개최한 세계지식포럼에서 “한국은 암호화폐 투기를 막고 행정 편의는 달성했으나, 블록체인 산업의 성장에 대해 아무런 대책이 없다”라며 “마차 산업을 보호하기 위해 자동차 속도를 제한하는 19세기 말 영국의 ‘붉은 깃발법’을 연상시킨다”며 규제 개혁 필요성을 지적했다. 원희룡 지사는 “모든 규제를 한번에 푸는것이 아닌, 단계적 점진적으로 블록체인 기업의 활동영역을 늘릴 계획이며, ICO에 대해 유형별로 세분화해 허용해 나갈 것”이라며 “기관 투자자의 프라이빗 ICO 투자 허용 이후 프라이빗 ICO 및 제한적 유형의 퍼블릭 ICO 허용 순서가 될 계획”이라고 밝혔다.


팀 드레이퍼 “비트코인, 위대한 세상 불러올 것”

실리콘밸리의 전설적 투자자 팀 드레이퍼 DFJ펀드 회장이 10일 매일경제와 디스트리트가 공동 개최한 세계지식포럼에서 “비트코인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라며 “비트코인은 정부가 발행하거나 통제하지 않지만 아무런 마찰이 일어나지 않는다. 비트코인은 한번도 해킹된 적 없으며, 가격 변동성 역시 일부 국가의 화폐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비트코인의 기능으로 인해 회계사가 필요 없어지고 수조 달러 규모의 산업이 변화할 것이다. 정부는 시민과 기업을 확보하기 위한 경쟁을 해야 하며, 모두에게 기회가 찾아온 것이다. 우리는 위대한 세상의 시민이 될 수 있으며, 선택은 당신에게 달려있다”라고 덧붙였다.




파라덱스, 0x V2 프로토콜로 마이그레이션 완료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슬럿지피드(sludgefeed)에 따르면, 9일(현지 시간)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얼마 전 인수한 거래소 파라덱스(Paradex)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제로엑스(ZRX, 시가총액 26위) V2 프로토콜로의 마이그래이션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코인마켓캡 기준 ZRX는 현재 2.85% 오른 0.731886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2179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