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25 21:00:02
기사수정

위키피디아 공동 창립자 "에브리피디아, 위키피디아 넘어설 것"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베스트에 따르면, 위키피디아의 공동 창립자이자 에브리피디아의 CIO인 래리 생어(Larry Sanger)가 최근 몰타에서 개최된 '델타 서밋'에 참석해 "신기술 덕분에, 우리가 20년 전 브리태니커 백과사전을 넘어섰던 것처럼 이제 위키피디아를 넘어서는 것이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위키피디아는 콘텐츠 제공자에 대한 보상이나 인센티브가 부족하며, 에브리피디아는 바로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위키피디아는 월간 180억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으나, 편집자는 1만 2,000명, 토론 참여자는 12만 9,672명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EOS 기반 탈중앙화 백과사전 프로젝트인 에브리피디아(IQ, 시총 116위)는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2.38% 오른 0.009610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빗썸, SALT·RDN 상장 완료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이 솔트(SALT, 시가총액 104위)와 라이든네트워크토큰(RDN, 시가총액 138위)의 상장을 완료했다고 공지했다. 앞서 빗썸은 5일 저녁 해당 토큰들을 상장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SALT는 현재 50.75% 오른 0.758380 달러, RDN은 38.85% 오른 0.709047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캐셔레스트 운영사 뉴링크, 공동소송 피소

머니투데이에 따르면, 법무법인 에이원 서초분사무소가 5일 서울중앙지방법원에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캐셔레스트의 운영사 뉴링크를 상대로 선행소송 소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에이원은 "'거래 마이닝' 방식을 채택한 캐셔레스트는 '캡'이라는 암호화폐를 자체 발행했다. 반면, 캡 발행과 상장 과정에서 자본시장법의 증권 발행절차를 위반했고 캡 가격이 하락하자 설문조사를 가장해 인위적으로 가격 부양을 시도하는 등 부정 거래가 이뤄졌다"며 "불법행위로 피해자가 캡 매매 과정에서 손해를 봤다"고 밝혔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블록타임스TV닷컴 (BlockTimesTV.com)만의 특별한 뉴스를 만나보세요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226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