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7-19 15:52:27
기사수정

TokenPay Swiss AG가 독일 WEG Bank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앞선 거래에서 TokenPay는 은행 지분 9.9%를 인수한 바 있으며, 규제당국의 통상적인 승인을 받으면 은행 지분의 약 90%를 매입할 옵션을 행사할 수 있다.

10일에는 TokenPay와 마케팅 및 기술 서비스 포괄 협정을 맺은 Litecoin Foundation이 WEGBank 지분 9.9%를 추가 매입했다. Litecoin Foundation과 TokenPay는 TokenPay 관련 암호화폐 및 사업 운영을 위해 포괄 협정을 체결했다. 이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최첨단의 소비자 주도형 암호 핀테크 솔루션을 개발하고 구현하는 데 힘을 합칠 예정이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TokenPay는 Litecoin이 보유한 우수한 블록체인 기계화 역량을 활용해 직접적으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양사는 기업 성공에 반드시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핵심 분야에 집중할 계획이다. 그 분야에는 TPAY 암호화폐 및 핵심 블록체인, eFIN 탈중앙화 거래소(DEX), EFIN 코인, TokenSuisse 자산관리 및 구조화 금융상품, 고수요의 소비자 직불카드를 포함한 WEG Bank 핀테크 플랫폼이 포함되며, 상인들이 빠르고 안전하게 암호 전자상거래 결제를 처리할 수 있게 설계된 TokenPay 멀티시그니처 거래 엔진도 해당된다.



동시에 TokenPay는 WEG Bank지분 9.9%를 추가로 확보했다. 독일 은행법상 당국 승인없이 은행 지분을 9.9% 넘게 보유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따라서 TokenPay는 승인이 떨어지면 WEG Bank를 지분 나머지를 매입하는 옵션을 행사해 은행 인수 자격을 획득할 계획이다.

TokenPay는 Litecoin이 WEG Bank의 마케팅, 블록체인 기술, 물류 관련 전략적 파트너로 합류한데다 Verge Currency와 장기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어 단기간에 최소 수십만 명의 신규 고객이 자사 직불카드 솔루션 플랫폼에 유입될 것으로 기대한다. Litecoin의 기술 전문성은 신규 시장 진출을 모색하는 WEG Bank가 포괄적인 자동화 지침 및 표준을 수립하는 데 매우 유용하다고 판단된다.

Litecoin Foundation의 찰리 리(Charlie Lee) 매니징 디렉터는 “이번 파트너십은 Litecoin과 TokenPay 모두에게 커다란 ‘윈윈’이 되었다. Litecoin이 WEG Bank AG 및 은행이 제공해야 모든 서비스와 통합되어 누구나 간편하게 Litecoin을 구매하고 사용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 더불어 Litecoin이 TokenPay의 eFin 탈중앙화 거래소를 지원해 기쁘다”고 말했다.

마티아스 본 하우프(Matthias von Hauff) WEG Bank AG 창립자 겸 CEO는 “우리처럼 아주 보수적인 기관이 TokenPay와 Litecoin 같은 혁신 기관과 파트너십을 맺은 것이 처음에는 의아하게 비춰질 수 있다. 하지만 업계의 미래를 철저히 분석한 결과, 앞으로 은행들이 첨단 결제 방식을 도입하는 것이 불가피하다고 확신하게 됐다. 이 분야에서 최고로 꼽히는 기관들과 손을 잡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TokenPay Swiss AG의 감사회장을 맡고 있는 요르크 빌헬름(Jorg E. Wilhelm) 교수는 “WEG처럼 독일에서 성공한 비즈니스 은행의 대규모 지분을 인수하는 절차에 돌입해 아주 기쁘게 생각한다. TPAY블록체인, WEG Bank, TokenSuisse, Litecoin Foundation으로 이뤄진 우리의 생태계는, 탄탄하고 다양한 암호 직불카드 고객 기반과 더불어 머천트 솔루션과 관련된 엄청난 기회를 제공한다. 구세계와 신세계를 연결하는 현실이 가까워지고 있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231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