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더민주 윤후덕 "가상통화 거래소, 연구직·정규직 중심 양질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어" - 더민주 윤후덕 "가상통화 거래소, 연구직·정규직 중심 양질 일자리 창출에 …
  • 기사등록 2018-10-20 11:30:01
기사수정





벤처기업법 시행령 개정으로 제외된 가상통화 거래소를 벤처기업으로 지정하고 정부의 가상통화업에 대해 업계 현황을 파악해야 한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윤후덕 의원(더불어민주당·경기 파주 갑)은 18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기재부 국정감사에 참석했다.


그는 "정부는 블록체인 업계 현황을 제대로 파악 못하고 부정적 시각으로만 보고 있다"며 "한국블록체인협회가 15개 가상통화 거래소를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거래소는 연구개발 중심·정규직 위주의 좋은 일자리를 만들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가상통화 거래소를 사행산업·투기세력으로 보는 고정·편향적인 시각으로는 미래 먹거리인 블록체인 기술을 망치는 우를 범할 수 있다"라며 "정부는 4차산업혁명의 핵심 테마인 블록체인 산업 육성을 위해 가상통화 거래소를 벤처기업으로 지정해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정부는 지난달 27일 국무회의 심의를 통해 가상통화 거래소를 벤처기업에 제외하는 벤처기업법 시행령 개정안을 통과시켰던 바 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241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