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07 10:00:01
기사수정



유전자 검사 서비스를 중심으로 한 의료상담시설과 약물 연구 센터에/ 새로운 유전자 비즈니스모델

 

주식회사 NAM(본사:도쿄, 대표이사:나카노 테츠헤이)은 쇼핑몰 긴자식스에서 유전자 분석, 인공지능에 의한 신약 개발의 거점으로 유전자 검사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축적 된 유전자 데이터는 빅 데이터로 익명화 된 제삼자 기관에 적극적으로 재이용됩니다.

그 데이터 사용 요금은 유전자 공급자에 장기간 이익 환원됩니다. 헬스 라보가 오픈하게 된 배경으로는 유전자 검사(게놈 검사)에 의한 진단이 미국의 메디케어(고령자를 위한 공적 의료보험 제도)의 대상이 되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보험 회사가 진행되는 암의 표준적인 치료법으로서 유전자 검사를 대상으로 하는 방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세계 의료는 현재 급속히 유전자 검사에 의한 프레시젼 메디신(정밀 의료)이 주가 되고 있어, “개별화 의료”가 일반화되어가는 세계가 눈앞에 다가오고 있습니다.

주식회사 NAM에서는 긴자 식스에서 유전자 검사 서비스와 신약 개발 연구 및 빅 데이터 통합을 실시하는 시설인 NAM 헬스 라보를 개설했습니다.(https://nam-health.com/)

이전부터 국내외를 통해 초대된 손님만 한정으로 유전자 검사를 실시하고 있었지만, 2018년 10월부터 일반 사용자에게 제공을 개시할 예정입니다. 또 데이터 제공자에게 데이터의 2차 이용으로 발생하는 데이터 사용 요금을 환원하는 새로운 유전자 비즈니스 모델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NAM의 유전자 검사에서는 실제 의료에서도 충분히 참조 가능한 유전자 검사 서비스입니다. 질환의 발병 예측, 탈모, 미용, 근육의 발달 등을 포함한 9000개 항목의 유전자 검사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질환의 발병 예측에만 그치지 않고 요청이 있다면 국내외 병원기관을 소개합니다.

긴자 식스에서 헬스 라보를 개설하는 이유는 국외 고객도 폭넓게 받고 싶기 때문입니다. 주식회사 NAM에서는, 신랑 일본 웨이보 주식회사(본사:도쿄도 미나토구, 대표이사 사장:주호)와 사업 제휴를 하고 있습니다.

신랑 일본 웨이보 주식회사는 7억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중국 최대의 SNS 서비스인 Weibo(웨이보, 이하 Weibo.com)를 운영하고 있으며, SNS를 통해 당사의 서비스는 폭넓게 인지되고 있습니다.

NAM 헬스 라보의 특징으로는 심층 학습을 이용한 유전자 변이의 특정입니다. 큰 특징으로는, Google사의 개발 DeepVariant 알고리즘을 채용, 한층 더 나아가서는 GPU에 의한 고도의 가속화를 실시해 검사 에러율과 기존 소프트웨어와 비교해서 50% 이상 절감했습니다.

또한 블록체인에 의한 데이터 관리가 있습니다. NAM에서는 보관하고있는 유전자 데이터를 블록체인으로 관리함으로 비리가 절대로 일어나지 않는 데이터 이용 방법을 플랫폼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은 제약회사나 연구기관에도 안전하게 이익 활용 할 수 있어 그 데이터 제공 요금을 고객에게 이익 환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신약 개발에 특화된 인공지능의 제공이 있습니다.

유전자와 고객의 생활 정보를 겸비하는 당사 고유의 익명화된 데이타베이스에 근거해, 새로운 신약 개발 기회를 인공 지능에 의해서 발굴시킵니다. 약물상호작용(DDI)과 약물 -식물 구성 상호작용(DFI)을 포함한 약물 상호작용을 예측하기 위한 심층 학습 알고리즘을 소프트웨어화하고, 데이터 계약을 한 계약 기업에 대출을 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축적된 유전자 데이터는 빅 데이터로서 익명화되어 제삼자 기관에 적극적으로 2차 이용됩니다.그러한 데이터 사용 요금은 유전자 제공자에게 장기간, 이익 환원됩니다.

서비스 내용으로는 NAM사서는 긴자식스에서 예약하신 고객에 대해서 서비스의 개요를 설명드린 다음 유전자 검사 결과를 이용하여 고객의 미래 질병의 위험을 분석합니다.그리고 긴급성이 필요한 경우, 제휴처의 병원을 국내외와 폭넓게 소개합니다.

또, 긴자식스는 오피스 테넌트라고 하는 성질도 있으므로 유전자의 채취는 제휴의 병원, 관련 연구 시설에서 행해지기 위해, 고객에게는 당사로부터 검사 키트을 배포 합니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그리고 어플을 통해서 코인코드의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코인코드 어플(안드로이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incode.mobileapp

코인코드 텔레그램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채팅방)

코인코드 카카오톡(카톡방 암호 : coincode)

https://open.kakao.com/o/g5G0u0J (1번방)

https://open.kakao.com/o/gXDHnOQ (2번방)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2621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