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04 19:00:01
기사수정



해킹 피해 소형 거래소 "919 BTC 도난 불가능, 그만한 자산 있어 본 적 없기 때문"

암호화폐 미디어 트러스트노즈에 따르면, 앞서 600만 달러 상당의 919 BTC를 도난당한 것으로 보도된 소형 거래소 메이플 체인지(Maple Change)가 입장을 발표했다. 해당 거래소는 "보도는 사실과 다르다. 도난당한 BTC는 8 BTC에 불과하다. 왜냐하면 우리 지갑에는 지금까지 919BTC가 있어 본 적이 없기 때문이다"라고 밝혔다.


외신 "절반 이상 투자자, 테더 달러 지급 능력 의심"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인베스트인블록체인(investinblockchain) 공식 트위터 및 텔레그램 계정을 통해 암호화폐 투자자를 상대로 '모든 USDT가 1 달러 가치에 기반한다고 믿는가?'는 주제의 설문 조사를 진행한 결과, 트위터 응답자 875 명 중 58%가 '그렇지 않다' 텔레그램 응답자 52 명 중 73%가 '믿지 않는다'고 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응답자들은 '테더의 불투명한 경영'을 이유로 꼽았다. 해당 미디어는 "테더에 관련 논란이 끊이지 않는 이유는 그들이 '지급준비율' 관련 투명한 감사를 동의하지 않기 때문이다. 앞서 테더는 논란을 불식시키기 위해 지난해 9월 '자금 증명'(Proof of Funds)을 공개한 바 있지만, 정작 중요한 은행의 이름이 가려져 있었다. 또한 외부 감사를 맡은 Friedman LLP는 테더 법인과의 관계를 얼마안가 단절하는 등 테더의 '달러 지급 능력'에는 여러 의혹이 뒤따르고 있다"고 지적했다.


코인베이스 초기 투자자 "세계에서 가장 큰 회사 될 것"

암호화폐 미디어 CNBC에 따르면, 코인베이스의 초기 투자자 중 한명인 아담 드레이퍼(Adam Draper)가 "코인베이스는 향후 세계에서 가장 큰 회사가 될 것"이라며 "기업 가치가 조 달러 대까지 상승할 것"이라고 말했다. 드레이퍼는 코인베이스의 기업 가치가 천만 달러일 당시 투자에 나섰으며, 현재 해당 거래소의 가치는 약 80억 달러로 추산된다. 해당 미디어의 인터뷰어가 지분을 팔 계획이 있는지 묻자 그는 "더 사들일 것"이라고 답했다. 또한 코인베이스의 상장 코인이 너무 적다는 지적에 대해서도 "코인베이스는 상장 코인을 선정하는 데 상당한 심혈을 기울인다"며 "이는 암호화폐 생태계에서 맡은 역할을 잘 알고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2734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