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17 22:00:02
기사수정



크라켄, XTZ 상장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베스트(Cryptovest)에 따르면, 테조스(XTZ, 시가총액 18위)가 16일 오전 11시(현지 시간)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크라켄 거래소(Kraken Exchange)에 상장된다. 코인마켓캡 기준 XTZ는 현재 9.20% 오른 1.38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액센츄어, 취리히보험과 파트너쉽 체결...블록체인 담보채권 관리

중국 비아뉴스(Bianews)에 따르면 글로벌 컨설팅 기업 액센츄어가 스위스 최대 보험사 취리히보험과 파트너쉽을 체결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액센츄어는 취리히보험의 백엔드시스템 내 베네룩스(Benelux) 경제동맹의 담보채권 관리에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할 예정인 것으로 나타났다.


블록원 회장 "블록체인, 은행업계 KYC 및 AML 관련 문제 해결"

EOS 개발팀 블록원의 롭 데스데이슨 회장이 방금 전 블록원 공식 채널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이 어떻게 은행의 KYC 및 AML 이슈를 해결할 수 있는지(How Blockchain Offers an Answer to Banks’ KYC and AML Issues)'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했다. 그는 "블록체인 은 관료주의 또는 미디어들이 상상하는 규제의 '지뢰밭'이 아니다. 오히려 블록체인은 규제 기관의 자산이 될 수 있다"며 "실제로 블록체인 기술은 데이터의 비대칭 문제를 완화하고 사기 발생 가능성을 줄인다. 모든 은행이 블록체인을 도입한다면 KYC 및 AML 데이터를 안전하고 투명하게 공유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블록체인의 불가변성은 새로운 '신뢰' 수준을 제시한다. 각각의 고유 KYC 프로필을 통해 은행 직원을 포함한 아무도 임의로 변경하지 못하는 데이터에 감사를 진행할 수 있으며, 분산원장을 통해 해킹 및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효과적으로 네트워크를 보호할 수 있다"고 밝혔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3005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스아카데미 우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