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7-25 17:55:03
기사수정

사이버스포츠 스트리밍 플랫폼인 Play2Live가 사용자들이 이제 포트나이트(Fortnite) 게임에서 스트리머에게 대화형 태스크를 할당하고 진행 상황을 모니터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플랫폼 사용자 간의 새로운 수준의 상호 작용을 창출하고 플랫폼 내 유일한 지불 수단인 LUC(Level Up Coin) 토큰을 중심으로 경제를 형성하게 된다.


Play2Live플랫폼을 사용하는 모든 사용자들은 이제 포트나이트 게임에서 스트리머에게 특정 시간, 또는 위치에서 특정한 무기, 장비, 기술을 사용하도록 제안할 수 있다.


프로젝트 기술 디렉터인 블라디슬라프 아르바토프(Vladislav Arbatov)는 “이처럼 독특한 기능들을 통해 스트리머는 구독자와 함께 콘텐츠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포트나이트에서는 사용자들이 저격총을 사용해 플레이어에게 10명의 적을 제거하고, 중단 없이 3시간 동안 스트리밍을 유지하라는 등의 요청을 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아르바토프 기술 디렉터는 “게임의 개념이 바뀌게 되는 것이다”며 “모든 사용자는 LUC 토큰을 사용해 다른 사용자의 태스크를 지원하거나 자신의 태스크를 할당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스트리머는 여러개의 태스크를 동시에 선택할 수 있다. 이들의 노력이 성공할 경우 태스크에 책정된 가격과 동일한 보상을 받게 되며 실패할 경우 토큰은 시청자들에게 반환된다.


뉴럴 네트워크는 스트리머를 감시하고 태스크가 수행되었는지 여부를 정확하게 결정한다. 태스크는 그 자체가 LUC 토큰 예치금이 있는 스마트 계약으로 에스크로 결제처럼 스트리머가 수행하는 업무에 할당된 시간에 대한 게좌라 할 수 있다.


가장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사용자는 토큰으로 보상을 받게 되며 플랫폼 내에서 자신이 주고받는 반응을 게임화할 수 있다. 사용자가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수록 더 많은 토큰을 획득한다.


Play2Live는 포트나이트 게임에서 대화형 태스크 시스템을 테스트하고 있으며 곧 대화형 태스크를 허용하는 게임 수를 늘릴 것이다.



아르바토프 디렉터는 “대화형 태스크는 오버워치에서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연말까지 300개 이상의 게임에서 이용 가능할 것이고 뉴럴 네트워크 트레이닝의 내부 시스템을 통해 새로운 형태의 이벤트들을 빨리 추가할 수 있게 된다”며 “우리는 팬들로부터 어떤 작업이 특정 게임에 가장 흥미로울지 파악하면서 사용자 커뮤니티와 긴밀하게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Play2Live는 블록체인 기술과 스트리밍 서비스를 결합해 사용자가 다른 유사 프로젝트에 비해 3배 이상 많은 15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비용을 지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 스트리머는 다른 플랫폼에서는 4~5가지 방법만 사용 가능하지만 여기서는 11가지 방법으로 그들의 콘텐츠를 수익화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33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