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29 06:00:01
기사수정



코인긱 "비트메인, TSMC에 3억 채무"...비트메인 "악성 루머"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긱(coingeek)이 "세계 최대 채굴 장비 제조 업체 비트메인(Bitmain)이 세계 최대의 반도체 파운드리(위탁생산) 기업 TSMC로부터 반도체를 공급받지 못하고 있다"며 "앞서 비트메인은 TSMC에 10억 달러 규모의 반도체 생산을 주문, 이 중 7억 달러를 지불했지만 여전히 3억 달러 채무가 남아있는 상태"라고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해당 소식이 전해진 후, BCH의 상승세가 약해지며 전날 고가 대비 약 50 달러 감소한 548.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코인니스가 비트메인 측에 문의한 결과, 비트메인은 코인긱의 보도에 대해 "신뢰성이 전혀 없는 내용이며, 비트메인에 대한 고의적인 루머 생산"이라고 일축했다. 앞서 투자자문사 샌포드 번스타인(Sanford C. Bernstein & Co)이 연구보고서를 통해 "TSMC가 비트메인의 기술 경쟁력 약화로 인한 우려로 비트메인에게 대금 전액 선불 지급을 요구했다"고 전한 바 있다.


결제 플랫폼 '샌드프랜드', xRapid 도입 발표

암호화폐 미디어 데일리호들(DailyHodl)에 따르면, 리플(XRP, 시총 3위)과 마스터카드(Mastercard) 및 MIT 미디어랩(MIT Media Lab)이 지원하는 소비자 결제 플랫폼 샌드프랜드(SendFriend)가 XRP 기반 국제 결제 시스템 엑스레피드(xRapid)를 도입했다고 발표했다. 해당 플랫폼은 엑스레피드를 통해 국제 결제 비용을 절감, 효율성을 제고할 계획이다.


조셉영 "한국, 정부·법원 암호화폐 거래소 지지...ICO 합법화"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트스 조셉 영(Joseph Young)이 방금전 트위터를 통해 "한국 정부가 은행과 암호화폐 거래소의 업무 제휴를 규제하지 않을 예정이며, 법원은 은행과 암호화폐 거래소의 분쟁에서 거래소 측의 손을 들어줬다. 또한, 미래창조과학부가 ICO의 합법화를 진행 중인 것으로 보여진다"고 말했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iOS(https://apple.co/2HSNXPC)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3388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