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7-27 22:21:03
기사수정

잭 체아 (Zac Cheah), 펀디엑스의 CEO 겸 공동 창업자는 "스마트카드와 보안 솔루션 부분에 강점을 가진 유비벨록스와의 파트너십은, 이미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펀디엑스의 글로벌 출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최근 펀디엑스는 스위스, 일본, 한국, 싱가포르 등에서 XPOS 단말기 4천 대를 사전 주문 받았고, NEM 재단과 향후 3년 동안 XPOS 2만 대 주문 계약에 대한 협약을 맺은 바 있다. 또한, 국내진출 이전 주한미국상공회의소(‘AMCHAN’)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국내ㆍ외 가맹점을 확보해 놓은 상태다.



유비벨록스가 블록체인 기반 POS 솔루션 업체 Pundi X (이하 펀디엑스)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암호화폐 시장에 진출한다고 20일 밝혔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거점을 둔 펀디엑스는 '암호화폐 실생활 결제'를 표방하는 업체다. 신용카드, 현금, 간편결제뿐만 아니라 암호화폐까지 인식 가능한 POS 단말기, 'XPOS'를 자체개발하여 오프라인 매장에서 XPOS 단말기를 통해 일반 소비자가 현금, 은행 카드, 모바일 앱 또는 펀디엑스의 자체 NFC 지원 카드인 ‘XPASS’를 사용해 암호화폐를 구입하거나 모든 소매장에서 암호화폐로 지불 결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유비벨록스는 펀디엑스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지불 결제를 위한 XPASS 카드의 개발 및 배포, 암호화폐에 대한 모바일 지불 결제 시스템 개발, XPOS 디바이스를 통한 상업적 용도의 암호화폐 사용을 위한 보안 기술 지원 등을 포함해 암호화폐 비즈니스와 관련된 다양한 영역에서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논의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353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