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7-31 12:59:49
기사수정

조사 컨설팅 기업인 PBR에 따르면 소매업 판매시점 정보관리(EPOS) 장치 기술 분야의 글로벌 시장 점유율 선도업체인 도시바 글로벌 커머스 솔루션즈(Toshiba Global Commerce Solutions, 이하 ‘TGCS’)의 전세계 셀프 체크아웃(자율계산대, self-checkout, 이하 ‘SCO’) 시장 점유율이 46% 늘어나면서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도시바의 셀프 체크아웃 시장 점유율은 21%를 차지하고 있다고 PBR의 ‘글로벌 EPOS(전자 판매시점 정보관리) 및 셀프 체크아웃 2018(Global EPOS and Self-Checkout 2018)’ 보고서가 밝혔다. 또한 PBR 데이터에 따르면 도시바는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메이저급 셀프 체크아웃 시스템 제조업체로서의 입지를 구축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더욱이 이 조사는 도시바가 설치 점유율 25퍼센트를 차지하는 EPOS 분야의 글로벌 리더임을 확인해주고 있는데 이는 차순위 경쟁업체 2개사의 설치 기준 점유율을 합친 것보다 많은 수치이다.

PBR은 SCO 선적 규모가 2017년 사상 최대를 기록하여 6만3000대의 시스템이 수출되었고 2023년이 되면 44만5000 여 시스템이 설치될 것으로 내다봤다. PBR의 ‘글로벌 EPOS 및 셀프 체크아웃 2018’ 조사는 심도 있는 1차 조사를 바탕으로 53개국 시장의 세부적인 국가별 데이터와 함께 프로그램을 구성할 수 있는 EPOS 및 셀프 체크아웃 하드웨어에 대한 해설을 제공하고 있다.



도시바는 최근 차세대 셀프 체크아웃 시스템 7 플랫폼(Self Checkout System 7 platform)을 내놓았는데 소매업체들은 점포 여건에 맞는 맞춤형 제품을 설치할 수 있고 구매 고객들에게는 신속하면서 개인이 원하는 대로 처리해주는 체크아웃을 경험할 수 있게 해준다. 도시바의 최신 솔루션은 현재 전세계 유수의 소매점과 슈퍼마켓들로부터 큰 관심을 끌고 있다.

도시바 글로벌 커머스 솔루션즈의 최고마케팅책임자인 빌 멜로(Bill Melo)는 “도시바가 추구하는 셀프 서비스 분야의 혁신은 소매점 운영을 원활하게 하면서 풍요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통합 솔루션을 통해 지속되고 있다”며 “우리의 독자적인 차세대 플랫폼과 입증된 업무 방법론을 통해 우리는 고객들이 상당 수준의 투자수익률을 달성하고 더 나은 고객만족을 실현하도록 돕는데 힘을 쏟고 있다”고 말했다.

도시바 글로벌 커머스 솔루션즈(Toshiba Global Commerce Solutions) 개요

소매 점포 기술 분야 시장 점유율에서 가장 앞서가고 있는 기업으로서 도시바의 브릴리언트 커머스(Brilliant Commerce™)는 소매업주들에게 매력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실천 가능한 통찰력을 얻게 하며 체크아웃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게 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blocktimestv.com/news/view.php?idx=390
기자프로필
빗썸
기사본문 하단배너 이미지(채널)_2-1번…
다스아카데미 우측
 ▷ Blockchain Leaders 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태그로 만나는 HIT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