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신 "OKEx '가격 제한' 버그, BTC 폭락 유발"
중국 현지 미디어에 따르면, 지난 밤 BTC 가격이 5,800 달러에 근접했을때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OKEx 내 선물 가격이 큰폭으로 하락하며 연쇄적인 마진콜을 발생시켰다. 암호화폐 트레이더는 이와 관련해 "OKEx 거래 시스템 내 '가격 제한' 버그가 존재하며, 가격이 큰폭으로 변동될 때 사용자의 계약 청산을 방해해 대규모 마진콜을 발생시켜 BTC의 하방 오버슈팅(경제 변수가 경제에 어떤 충격이 가해졌을 때 일시적으로 폭등·폭락하는 현상)을 유발했다"고 진단했다. 해당 미디어는 다수의 트레이더를 인용 "OKEx 시스템 내 버그로 인해 시세가 빠른 속도로 하락할 때 시세보다 높은 가격에만 매도 주문이 가능하며, 반대로 시세가 빠른 속도로 상승할 때 시세보다 낮은 가격에만 매수 주문이 가능해 사실상 체결 가능한 거래 주문이 불가능했다"며 "이로 인해 정상적인 포지션 정리가 불가능해 대량의 마진콜을 야기했다"고 전했다.
네트워크 보안 연구소 "3Q 암호화폐 거래소 해킹 사례 ↑"
암호화폐 미디어 BTC매니저(btcmanager)가 카스퍼스키 랩(Kaspersky Lab) 산하 네트워크 보안 연구소 시큐어리스트(SecureList)의 연구 보고서를 인용해 "올해 3분기 암호화폐 거래소의 해킹 사례가 증가하는 모양새"라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시큐어리스트는 해당 보고서를 통해 "이는 북한의 라자루스(Lazarus) 등 해커 집단이 윈도우(Windows), IOS 및 리눅스(Linux)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멀웨어를 개발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지난 10월, 라자루스는 약 5.71억 달러 규모의 암호화폐를 해킹한 바 있다.
바이낸스, 오늘 23시 MITH 상장 공지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오늘(15일) 23:00 미스릴(MITH, 시총 60위)을 BTC·BNB 마켓에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한편, MITH 개발팀은 바이낸스 측에 코인 상장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바이낸스 자선재단에 2만 BNB를 기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