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터 "올들어 BTC 상업적 결제 활용 감소 추세 '뚜렷'"
20일(현지 시간) 로이터 통신이 블록체인 전문 분석 기관 체이널리시스(Chainalysis)가 비트페이 등 암호화폐 결제 프로세스를 대상으로 진행한 조사 결과 비트코인 결제 활용 조사 결과를 인용 "지난해 12월 비트코인의 상업적 결제 활용 가치는 최고 4억 2천 7백만 달러에 달했지만 올 9월 9천 6백만 달러까지 하락했다. 비트코인의 가격 변동성은 점차 줄어 안정성을 찾고 있지만, 결제 분야 활용 및 채택 사례는 눈에 띄게 감소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블록체인 전문 분석기관 OXT에 따르면, 벤쿠버 소재 암호화폐 결제 플랫폼 코인페이먼트(Coinpayments)를 통해 오간 BTC 거래는 지난 1월부터 10월까지 절반 이상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인긱 창업자 "ABC 해시파워, BTC 네트워크서 빌려온 '인위적 꼼수'"
20일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겸 채굴풀 운영사 코인긱(Coingeek)의 창업자이자 BCH 하드포크 양대진영 중 하나인 비트코인SV의 대표 인물 캘빈 아이어(Calvin Ayre)가 중국 블록체인 미디어 총르바오(聰日報)와의 인터뷰에서 "ABC 진영이 하드포크를 앞두고 해시파워를 숨기고 있을 것이란 건 예상 범위 안의 일이었다. 로저 버의 비트코인닷컴과 우지한의 비트메인이 그 배경에 있을 것이란 것도 뻔했다. 이를 통해 ABC 진영이 차지한 일시적 해시파워 우위는 BTC 네트워크에서 빌려온 인위적인 꼼수다. 심지어 로저 버는 마이닝풀 고객들의 동의 없이 임의로 해시파워를 가져다 썼다"며 ABC 진영을 지적했다. 또 그는 "자세한 전략을 다 공개할 수는 없지만, 우리가 선택할 수 있는 방안은 많으며 언제든 이 해시 전쟁을 끝낼 수 있다"고 덧붙였다.
6만 ETH 규모 대량 이체 발생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플랫폼 서체인(Searchain.io)의 모니터링 데이터에 따르면, 20일 저녁 9시 37분 경 이더리움 주소 '0x3052cd6bf951449a984fe4b5a38b46aef9455c8e'에서 '0x2140efd7ba31169c69dfff6cdc66c542f0211825'주소로 59,999 ETH(현재 시세 기준 약 805만 달러 규모)가 일시 이체된 것으로 나타났다.
코인긱 창업자 "SV, ABC보다 네트워크 효율 및 확장성에서 우위"
20일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겸 채굴풀 운영사 코인긱(Coingeek)의 창업자이자 BCH 하드포크 양대진영 중 하나인 비트코인SV의 대표 인물 캘빈 아이어(Calvin Ayre)가 중국 블록체인 미디어 총르바오(聰日報)와의 인터뷰에서 "BCH 하드포크 양대진영인 SV는 초창기 비트코인 프로토콜을 복원한다. 안정적인 비트코인 프로토콜을 유지하는 것은 SV의 중대 사명이다. 또한 SV는 더 빠르고 확장성이 뛰어난 네트워크로 만들고자 한다. 지난 하드포크에서 SV는 최대 블록크기를 128MB까지 늘리는 데 합의했고 향후 블록크기를 꾸준히 늘려나갈 것이다. 이에 반해 ABC의 블록크기는 32MB 수준으로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코인니스 :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투자 시장의 길라잡이
'코인니스 앱 다운받기'
안드로이드(https://bit.ly/2rj3cKD)